주거와 투자 둘 다 잡았다…수서발SRT, 삼성-LG 입주, 특화설계까지!
▶ 5성급 레지던스 힐탑 더 테라스 중소형 원룸/투룸이 ‘9천만원에 3채’

지난해부터 이어진 저금리기조 탓에 오피스텔의 공급과잉과 분양형 호텔 수요 감소 등 오피스텔물량의 공실률 증가, 수익률 저하 등을 야기하고 있다. 이에 수익형 시장의 틈새 상품으로 생활형 숙박시설인 ‘힐탑 더테라스’가 평택 수익형부동산 시장의 공략에 나섰다.

레지던스 형태의 생활숙박시설은 오피스텔과 호텔의 단점을 보완한 상품으로, 공실과 수익률 저하라는 위험부담을 줄인 틈새 상품으로 투자자들의 이목을 끈다. 시장변화에 민감한 호텔과 오피스텔 보다 임대에 대한 리스크를 최소화할 수 있다.

힐탑 더 테라스는 상품 차별화뿐만 아니라 수도권에서도 배후수요가 풍부한 평택에 들어서는 점도 주목할만하다. 배후지역에 미 공군 부대의 호텔 임대수요와 삼성, 엘지의 비즈니스/직장인 수요를 두루 포함하고 있다.

평택은 고덕 국제신도시 13만5000명, 삼성반도체 임대수요자 9만5000명, 평택 LG 산업단지 확장에 따른 개발 호재로 5만 명의 임대수요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한다. 평택 K-55 미 공군 기지이전으로 인한 미군 1만7000명과 관계자 4만4000명의 수요도 추가로 품고 있다.

산단 거주연령과 가구 특성상 1~3인 가구로 구성된 20~40대가 주를 이루기 때문에 중소형 원룸과 투룸 주택에 대한 선호도가 높다. 중소형은 금액적인 부담이 적어 환금성이 좋으므로 시장경기 침체기에도 큰 영향을 받지 않는다.

생활형 숙박시설로 들어서는 힐탑 더 테라스는 ‘평택 송탄역 일대’ 중소형 평형 원룸/투룸을 선보이며 실수요자와 투자자의 이목을 집중시킨다. 송탄지역에서 4성급의 관광호텔을 운영하던 송탄관광호텔에서 위탁받아 운영하는 것에 대한 안정성이 투자자의 발길을 끌어 모으고 있다.

단지는 송탄역 역세권에 위치해 산단과 미군의 직장/주거 근접 입지인 데다 특화설계를 적용하여 테라스, 풀퍼니시드 시스템, 첨단보완시스템을 적용했다. 또 전용 20.49~ 30.74㎡의 중소형 평형대에 전 세대에는 테라스가 적용된다.

내부에는 대형 붙박이장, 가스쿡탑, 전자레인지, 원스톱 세탁시스템 등이 무상 제공되며, 풀퍼니시드 시스템을 적용하여 수납과 활용공간을 넓혔다. 이 외에도 입주민 조식서비스, 피트니스 클럽, 코인세탁실, 무인 택배시스템, 첨단 CCTV를 갖춘 보안시스템 등의 첨단시스템이 적용했다. 총 117대의 넉넉한 주차공간도 확보했다.

힐탑 더테라스가 위치한 지하철 1호선 송탄역에서 한 정거장 거리에는 서정리역이 있고, 두 정거장 거리에는 KTX 평택 지제역이 위치한다. 수도권 고속철도 완공 등의 교통 호재도 있다. 서울 강남 수서발 고속철도 SRT를 이용하면 고덕 국제신도시의 관문인 평택 지제역까지 18분대 이동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서울 강남과 평택의 출퇴근이 쉬워져 평택지역의 부동산 가격 상승도 예상된다.

단지는 경기도 평택시 신장동 274-187 외 5필지에 자리한다. 지하 1층~지상 1층은 피트니스클럽, 레스토랑, 로비라운지, 계절창고 등을 갖춘 생활 편의시설로 설계되고, 지상2 층~지상 14층은 총 479실의 레지던스형 오피스텔로 구성된다.

이 중 일부가 레지던스 호텔로 위탁 운영되며, 발생하는 수익은 분양자에게 돌아간다. 실투자금 3,000만 원대로 계약 가능하며 중도금 50% 무이자 혜택은 물론 계약과 동시에 수입금으로 연 5% 이자를 지급할 예정이다.

홍보관은 지하철 9호선 ‘신논현역 1번’ 출구 인근에 있다.

문의 : 02-2112-9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