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 역세권 아파트 '삼송 원흥역 푸르지오' 분양 마감 임박
대우건설이 서울 은평구와 3정거장 거리인 지하철 3호선 원흥역 도보 3분거리 초역세권에 '삼송 원흥역 푸르지오' 450가구가 분양 마감을 눈앞에 두고 있다. 전용면적 72㎡, 91㎡ 주택형은 분양이 마감되었으며, 전용면적 84㎡는 일부 잔여세대에 한해 선착순 분양을 받고 있어 리얼 역세권 단지 입주를 꿈꾸는 수요자들이라면 서둘러야 한다.

삼송 원흥역 푸르지오가 이처럼 분양에 호조를 보이는 이유 중에서 첫 번째로 꼽히는 것이 3호선 원흥역 이용이 쉽다는 점이다. 원흥역에서 도보로 약 3분거리 밖에 떨어져있지 않아 대중교통이용이 쉬운 리얼 역세권 아파트라는 점이 수요자들에게 장점으로 크게 작용한 것으로 평가된다.

역세권 아파트는 최근 30~40대 내집마련 실수요층에게 인기가 높아 수요층이 높다. 부동산 관계자들은 신규분양을 하는 시점에 역이 있는 것이 가장 좋지만, 그렇지 않다면 적어도 3년 이내에 역세권이 되어야 실수요층이 이탈하지 않을 것이라고 조언한다.

삼송 원흥역 푸르지오는 3호선 원흥역이 이미 개통이 되어, 직접 현장에서 지하철역을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이처럼 역세권 단지가 인기인 이유는 교통뿐 아니라 상업시설 등도 밀집되어 실수요자들에게는 주거 편의성과 직결되고, 투자자들에게는 수익성과 연결되는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지하철역까지 걸어서 도달할 수 있는 역세권 아파트는 그렇지 않은 아파트보다 높은 시세를 나타낸다. 실제 3호선 주엽역을 도보 5분 이내에 이용할 수 있는 고양시 주엽동 강선7단지 삼환·유원아파트는 전용면적 84㎡의 경우, 일반평균매매가는 4억 2천 750만원이다. (KB부동산알리지, 2월 기준) 반면, 역에서 도보로 15분 가량 소요되는 문촌1단지 우성아파트는 84㎡의 일반평균매매가가 3억 4천 250만원으로 차이가 8천 500만원 가량 난다.

◆ 리얼 역세권 아파트의 거부할 수 없는 매력 삼송 원흥역 푸르지오

고양시 삼송지구 주상복합용지 M블록에 위치한 삼송 원흥역 푸르지오는 전용면적 72~91㎡ 450가구 규모이며 지하 2층, 지상 35~38층, 4개동으로 이루어져 있다.

단지는 약 2만여세대의 매머드급 주거단지인 삼송지구 내에서 원흥역과 도보 3분 거리의 초역세권에 위치하는 최고 38층 초고층 주상복합아파트로, 단지 내 대규모 상업편의시설을 갖춘 희소가치 높은 랜드마크 브랜드 아파트이다.

종로까지 지하철로 30분, 압구정까지 40분이 소요되고 고속터미널까지 50분이면 닿을 수 있다. 통일로, 원흥~강매 도로를 통해 자유로, 제2자유로, 외곽순환로까지 바로 연결되고, KTX행신역, 고양종합터미널, 김포공항 등 광역교통망 이용도 편리하다.

단지 내에 대규모 상가시설이 있어 편의시설을 바로 이용할 수 있고, 삼송지구의 중심상업지구와 농협종합유통센터, 하나로클럽과도 인접하다. 바로 옆에 2017년까지 백화점, 명품관, 영화관 등이 들어설 예정인 신세계 복합 쇼핑몰 개발도 한창이다. 인근 원흥지구에는 이케아 2호점도 들어설 예정으로 단지에서 대형쇼핑시설 이용이 더욱 쉬어질 전망이다.

서울과 바로 인접한 삼송 원흥역 푸르지오는 인근에 녹지공간도 풍부하다. 단지 앞 수변공원과 인근에 대규모 근린공원이 있어 쾌적함을 높이고, 서오릉, 서삼릉, 원당 허브랜드 등 풍부한 녹지시설과도 인접하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1,250만원선이며, 중도금 이자후불제 혜택이 제공된다. 입주는 2018년 7월 예정이며, 견본주택은 3호선 원흥역 7번 출구 옆에 위치하고 있다.

삼송 원흥역 푸르지오는 주상복합아파트와 함께 전용 5,051㎡ 규모의 상업시설을 동시에 분양중이다. 스트리트몰 내 상업시설로 전용률이 약 51%에 달하며, 높은 층고, 테라스(일부) 등 차별화된 설계로 공간 활용을 극대화했다. 중도금 전액 무이자 대출 조건을 제공해 투자자들의 부담을 최소화했다.

분양문의: 02-381-67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