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실 설계, 부대시설, 스마트 시스템 등 쾌적한 사무실 분위기 업무 능률 높여

-‘가산 W center’ 개방감이 우수한 2면 발코니, 층고 다양화 등 업무 효율 높이는 특화 설계 적용
대기업 사옥 넘보는 지식산업센터의 진화! '가산 W center' 관심 집중!
사무실의 분위기가 업무 능률을 높인다는 것은 많은 이들이 공감하는 이슈 중에 하나일 것이다. 물론 어떤 업종이냐에 따라 기준을 달라지겠지만 사무실 설계와, 부대시설, 스마트 시스템의 유무 등은 업무효율에 상당한 영향을 미친다.

최근 지식산업센터를 찾는 기업들이 늘면서 각종 부대시설과 스마트 시스템을 겸비한 브랜드 지식산업센터가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것도 이 같은 이유다.

비슷한 입지라면 단조롭고 폐쇄적인 설계 대신 입주자들의 편의를 고려한 설계와 조경 및 휴게공간, 테라스, 커뮤니티시설, 첨단시스템이 적용된 지식산업센터가 더욱 관심을 받고 있다. 입주 기업 및 직원들의 만족도가 높아야 향후 투자자 유치는 물론 공실 우려도 적다는 판단에서다.

SK D&D와 태영건설이 서울 구로구 가산동에 공급 중인 ‘가산 W center’는 이 같은 변화를 보여준다.

‘가산 W center’는 지식산업센터는 답답할 것이라는 편견을 깨고 채광과 개방감이 우수한 2면 발코니로 설계된다. 여기에 확장성을 고려한 평면구성 및 층고를 다양화 하여 용도의 활용성을 극대화했다. 저층(2~4층)은 테라스를 제공하고 상층부에는 프리미엄뷰를 확보해 효율적 업무공간을 조성했다.

지하층 공장 앞에는 주·정차 공간을 확보해 편리한 화물운송이 가능하도록 하는 등 효율적 비즈니스환경을 제공을 위해 힘썼다. 넓은 주차공간도 주목할 만하다. 총 주차 대수가 359대로 넓은 주차공간을 확보했다. 지상 1~2층 내부 에스컬레이터 설치로 이동의 편의성을 강화했다.

내부의 경우, 기본형 유니트는 중소형 최소 기준모듈 위주로 설계된다. 유니트는 부분이나 전 층 통합하여 사용할 수 있어 소규모 사업장부터 대형 사업장까지 업무 환경에 따라 다양한 유니트 조합이 가능하다.

또한, 신재생에너지 적용 및 태양광 설치, 건물 열부하를 줄여주는 열부하 저감설계, 태양광발전설비 등을 적용해 입주기업의 에너지 절감을 위한 친환경 에너지 절감설계에도 힘썼다.

그 외 옥상정원과 테라스형 휴게정원, 실내 아트리움, 직원들을 위한 피트니스센터 등 업무에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힐링공간도 마련됐다.

더욱이, SK D&D는 지식산업센터에 ‘W center’라는 브랜드를 처음으로 도입해 고급화를 꾀하고 있다.

SK D&D 분양 관계자는 “최근 지식산업센터가 기업하기 좋은 곳으로 각광 받으면서 건설사들이 화려한 외관은 물론, 조경 및 커뮤니티시설 마련, 공원과 테라스 등 휴식공간 조성 등 특화 시설을 앞다퉈 선보이고 있다”며 “아파트, 오피스텔과 마찬가지로 지식산업센터도 브랜드화해 기업 신뢰도를 높을 수 있을 것으로 보고 W center를 론칭하게 됐다”고 밝혔다.

‘가산 W center’의 분양 홍보관은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68 우림라이온스밸리 A동 1501호에 마련됐으며 입주는 2018년 4월 예정이다.

분양문의: 02-6292-1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