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상업용 빌딩 매매사례 및 추천매물'에서는 학동역 상권에 관해 이야기해 본다.

학동역 상권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상권 중 하나로 여러 언론매체에 조사에 따르면 대한민국 100대 상권 중 7위 상권으로 선정되었다.

학동역 상권은 서쪽으로는 7호선 논현역과 학동역 사이에 있는 논현동 가구거리 상권이 있어 가구를 매입하려는 유동인구가 상당한 지역이며 남쪽으로는 시내에 유일하게 위치한 스노우 스포츠 유명 상권이 있으며, 이 상권의 대로변은 신사와 역삼을 잇는 교통의 요충지 역할을 하고 있으나 지나다가 들리는 비고정 고객보다 일부러 의류와 장비를 구입하기 위한 목적으로 오는 고정 고객층이 주로 형성하고 있다. 이런 전문성을 가진 점포가 모여 이를 찾는 10대부터 70대의 다양한 연령의 유동인구 또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교통 접근성도 우수하다는 것이 학동역 상권만이 가진 장점이 있다.

◆실거래 사례(학동역 인근)
학동역 인근 중소형 빌딩 실거래 사례 및 추천매물
A 지역은 학동역에서 논현역으로 이어지는 대로변으로는 가구 전문점과 우리은행, 하나은행, 기업은행, 스탠더드 저축은행 등의 금융권 업종이 위치하여 있고 그 이면으로는 엔터테인먼트와 건축자재를 팔거나 무늬목과 특수목을 판매하는 소규모 가게가 몇 군데 있고 이외에는 대부분 고급 주택과 음식점들이 입점하고 있다. 이 지역의 매매 사례로는 대로변에 있는 3층 건물이 2015년 8월 5일 3.3m²당 6,873만 원에 매매되었다.

B 지역은 대로변으로는 카페, 식당, 병원 등이 입점 되어있고 몇몇 가구점과 다양한 업종의 업무시설이 주를 이루고 있다. 이면으로는 원룸, 빌라와 같은 주거시설이 집중되어 있고 국제예술대학이 있어 학생과 직장인들이 많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 지역의 매매 사례로는 대로변에 있는 5층 건물이 2015년 5월 21일 3.3m²당 7,384만 원에 매매되었다.

C 지역은 대로변으로는 유명 패스트푸드점, 호텔, 가구 전문점 등이 입점 되어있으며 1층은 주로 논현동 가구거리로서 70여 개의 가구점이 입점해 있고 이면으로는 조명 업종이 밀집되어 있어 가구, 건축자재와 관련된 업종들로 상권을 이루고 있다. 특이한 점은 주거지역이 밀집되어있는 부분에서도 골목 사이사이마다 네일샵과 미용업종, 의류점이 입점하여 있다. 이 지역의 매매 사례로는 대로변 이면에 있는 4층 건물이 2015년 10월 30일 3.3m²당 8,663만 원에 매매되었다.

D 지역은 대로변으로는 유명 의류점과 스노우 스포츠 판매업종이 밀집되어 있으며 이를 찾는 고정 고객층이 상당하며, 이면으로는 한국관세사 회관과 C 지역보다 집 재성이 더 강한 조명 업종이 다량 분포되어있는 상권이다. 이 지역의 매매 사례로는 대로변 이면에 위치한 8층 건물이 2015년 6월 11일 3.3m²당 7,056만 원에 매매되었다.
학동역 인근 중소형 빌딩 실거래 사례 및 추천매물
△원빌딩부동산중개 법인이 추천하는 ‘삼성역 인근 상업용 빌딩 매물’은?

◆주변추천매물1
학동역 2분 거리의 학동로 이면에 위치한 투자용 및 임대수익형 8층 건물, 수익률 4.45%의 빌딩이 매가 65억 원.

◆주변추천매물2
학동역 2분 거리의 논현로 이면에 투자용 및 임대수익형 6층 건물, 수익률 5.40%의 빌딩이 매가 42억 원.

◆주변추천매물3
학동역 3분 거리의 논현로 이면에 오피스용도 및 임대수익형 8층 건물, 수익률 4.32%의 빌딩이 매가 60억 원.

◆주변추천매물4
학동역 4분 거리의 논현로 이면에 위치한 리모델링 및 신축, 투자형 3층 건물, 수익률 1.03%의 빌딩이 매가 27억 원.

◆주변추천매물5
학동역 2분 거리의 논현로 이면이 위치한 오피스, 사옥용도 및 임대수익형 6층 건물, 수익률 4.24%의 빌딩이 매가 60억 원.

◆주변추천매물6
학동역 3분 거리의 학동로 이면에 위치한 투자용 4층 건물, 수익률 5.15%의 빌딩이 매가 26억 원.


중소형 빌딩 투자 정보 제공-‘한경 빌딩’(buildi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