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대구 안심역 해모로 조감도
사진: 대구 안심역 해모로 조감도
대구 안심역 부근에 들어서는 ‘해모로’는 한진중공업 주택 브랜드로 해와 무리의 옛말인 모로의 합성어로 햇살 가득한 주거공간을 의미한다. 해모로의 뜻처럼 소중하고 편안한 안식처가 되는 주거공간을 지향하고 있다. 특히 지역주택조합 조합설립인가를 받은 대구 안심역 해모로는 지난 9월 홍보관을 열고 오는 2016년 4월 일반분양을 앞두고 있다.

부동산 관계자는 “해모로는 105일 만에 지역주택조합 조합설립인가를 획득했다”면서 “지역주택조합은 가입이 쉬우며 청약 통장도 필요하지 않고, 진행일정도 빠른데다 가격 경쟁력도 갖추고 있어 인기가 높은 편”이라고 밝혔다.

이어 부동산 전문가들은 지역주택조합이 주변 시세에 비해 분양가가 낮은 장점이 있지만, 사업 진행과정을 정확하게 검토하고 꼼꼼하게 알아볼 필요가 있다는 점에 의견을 같이 하고 있다.

해모로 관계자는 “사업진행, 분양, 매입확보 가능성 등 다양한 평가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아 전국 최단기간 기록을 세우며 조합설립인가 승인을 받았기 때문에 무엇보다 안정성 있는 물량이다”고 밝혔다.

지하2층에서 지상 32층까지 총 5개 동, 전용면적 59m², 84m²의 중소형 615세대로 25평, 34평 전 세대에 4베이의 실용적인 설계가 적용될 예정이다. 또한 부족한 주차공간을 해소하고자 넉넉한 주차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근처 지역은 롯데쇼핑, 이마트와 같은 생활편의시설이 입지해 있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또한 대구도시철도 1호선 안심역, 경부고속도로, 대구공항 등의 쾌속 교통망이 가깝게 위치하고 있어 서울, 대구 등 각 지역으로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다.

지역 부동산 관계자는 “벌써 대구 시내 및 혁신도시 인근의 전ㆍ월세 시장은 물량이 없어서 대기 순번에 올리고도 한참을 기다려야 한다”며 “대구 부동산시장은 이미 지난해부터 상승하기 시작했고, 공공기관의 입주가 본격적으로 완료되면서 더욱 뜨거워질 것”이라고 밝혔다.

대구 안심역 해모로 주택 홍보관은 반야월로 257 (동호동 한일시멘트 맞은편) 구 동구 동호동 150-1번지에 있다. 재오픈을 기념해 15일(금)부터 3일간 경품 추첨 이벤트 및 초청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분양문의053-964-8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