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되는 직장인신용대출 한도 및 개인사업자대출조건 비교하는 무료상담
주택대출, 자영업자 대출 등이 사상 최대 증가폭을 보인 가운데 직장인 신용대출 규모도 크게 증가했다. 이미 일부 은행은 지난해 증가폭을 넘어서기도 했다. 보통 직장인 신용대출은 1억원이 넘는 경우가 없어 대부분 전세자금 목적, 생계형 대출, 투자 목적 등인 것으로 풀이된다.

금융권에 따르면 신한은행의 직장인 신용 대출 잔액은 작년 8월말 기준으로 13조 1000억원 규모로 전년동기대비 2조 1000억원 증가했다.

KEB하나은행은 9월 11일 기준으로 직장인 신용 대출 잔액이 7조 5000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소폭 늘었다.

직장인 신용대출이 포함되는 개인 신용대출규모도 큰 폭으로 늘었다.

우리은행의 경우 개인 신용대출 잔액은 8월말 16조 5588억원으로 2014년의 15조 9134억원 대비 6454억원이 증가했다. 이는 연간 증가액인 6029억원을 이미 넘어선 것이다. KB국민은행 역시 같은 기간 개인신용대출이 16조 938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조 3087억원 늘었다.

시중은행 관계자는 "신용대출(금리)도 우대조건을 감안하면 상당히 낮아짐에 따라 주택대출 수요가 신용대출로 전이되는 현상을 보이고 있다. 직장인 신용대출액은 평균 4000만원 정도로 전세자금이나 투자용도로 많이 쓰인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가계부채와 달리 개인신용대출은 단기간에 사용할 목적으로 대출을 받지만 금리가 갑자기 오르면 부채 상환에 큰 부담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처럼 고금리 대출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민들을 대상으로 정부에서는 소득이 적은 비정규직자들 또한 차별 없이 낮은 금리로써 자금지원을 받을 수 있는 서민전용 금융상품인 햇살론 등을 만들어 지원하고 있으며, 금융사마다 바쁜 직장인들의 삶을 감안하여 간단한 무료상담으로 손쉽게 대환대출을 진행할 수 있는 직장인대출 상품들이 지속적으로 출시중이다.

신용대출은 개인의 신용상태나 재정상황에 따라 모두 달라지기 때문에, 한경닷컴_뱅크아울렛 (070-4800-4815) 무료상담을 통해 본인이 직접 상담 받는 것이 좋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햇살론 대환대출자격조건, 대출한도조회 등의 상담은 물론, 법인 및 개인사업자신용대출 / 무직자 / 프리랜서 / 직장인 / 주부 / 직장인신용대출의한도, 조건, 금리상담이 가능하며, 가계부채 진단을 위한 대출이자계산기를 제공한다.

자료 제공 : 한경닷컴 뱅크아울렛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