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별 주택 아파트담보 대출금리비교 사이트 통해서 고정금리 갈아타기
2015년 하반기 부동산 시장에 대한 예측이 긍정적이다. 주택 매매 및 아파트분양 회복세가 지속되면서 호황을 이어갈듯 전망하고 있다.

한국은행은 2015년 6월중 금융시장 동향을 공개하면서, 시중은행의 가계대출 규모는 5월의 모기지론 양도분을 포함 은행별 가계대출 8조1000억원이 증가해서 총잔액 594조5000억원을 기록했다. 더불어 ‘주택담보대출한도’는 6조8000억원이 늘어나서 439조2000억원이 되었다.

아파트분양 및 주택매매거래량이 급증하면서 가계대출 잔액을 끌어올린 것으로 풀이되고있다. 전세난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최저금리 영향으로 매매전환 심리를 움직인 것으로 보인다. 다만, Fed(연방준비제도)에서 올해 후반기에 기준금리 인상을 예고하고 있는데, 만약 현실화되면 국내에도 큰 영향을 끼치게 될것이다.

지금처럼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이 높아질때는 부채를 줄이는 것이 바람직하지만, 경제적 상황이 여의치 않다면 저금리대환대출로 갈아타기 하는 것도 주요한 방법이다.

이에 최근에는 1금융권 (기업은행, KB국민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신한은행, 외환은행, NH농협은행, 씨티은행, SC제일은행, 광주은행, JB전북은행) 및 보험사 등의 대출금리비교를 손쉽게 확인할수 있는 서비스가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은행별 주택 아파트담보 대출금리비교 사이트 통해서 고정금리 갈아타기
은행별 주택 아파트담보 대출금리비교 사이트 “한경닷컴_뱅크아울렛(hk-bank.co.kr 1600-2599)”는 자산구조에서 부동산이 점유하는 비중이 매우 높다면서, 금리비교를 통해 이자부담을 절감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해당 관계자에 따르면 “시중은행이라도 하더라도, 지점별로 부수적인 거래항목에 따라서 우대받는 할인금리가 달라질수 있다면서, 최저금리를 적용받기 위해서는 동일한 은행이라도 여러군데 지점을 확인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최고의 금융전문가들이 모든 은행과 지점별 특성까지 파악해서, 각자의 상황에 맞는 최적의 조건과 금리비교를 안내해준다.

금리비교 서비스를 이용하면 은행별 최저금리를 비교할 수 있고, 지점 방문시 준비할 필요서류를 안내받을 수 있다. 더불어 신용대출 캐피탈 저축은행 등 고금리 2금융권담보대출을 최저금리로 전환하는 저금리대환대출을 받을수 있다.

그 외에도 전세자금대출 조건 / 빌라담보대출 한도 / 부동산담보대출금리 / 아파트후순위담보대출 / 주택담보대출갈아타기 / 개인사업자대출 / 매매잔금대출(구입자금대출) 등의 중도상환수수료 및 거치기간 등을 확인할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