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별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 이자 부담을 줄이는 효율적인 방법
사상 최악의 전세난으로 매매 전환으로 분위기가 전환되면서 주택 매매 거래량이 급증세를 보이고 있다. 더불어서 은행별 저금리대출 및 부동산시세 대비 LTV 70% 한도 기한 연장으로 부동산 구입에 대한 부담이 크게 줄어들었다. 다만 매매잔금대출이 증가하면서 가계부채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는 더욱 높아지는 상황이다.

다행스러운 것은 기존에 사용 중인 고금리를 최저금리로 대환대출(갈아타기) 하면서 매월 불입하는 이자부담이 줄어든 것이다. 더불어서 KB국민은행 아파트시세 70% 한도를 이용해서, 2금융권담보대출(캐피탈, 저축은행) 및 기타 신용대출 부분까지 낮은 이율의 고정금리로 전환대출을 하는 것이, 매월 불입하는 이자 부담을 줄일 수 있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이다.

금융권 전문가에 따르면 역대 최저금리 영향으로 시중은행 및 보험사 등 금융사별 이자율이 가장 낮은 상태라고 언급하면서, 지금이 저금리대출을 활용해서 이자부담을 줄일 수 있는 최적기라고 강조했다. 다만 미 연준이 9월 이후 두차례에 기준금리 인상을 예고하고 있다는 점이 불안요소라고 전했다.

개인별 자산구조에서 주택담보대출한도 비율이 상대적으로 높기 때문에, 본격적으로 이자율이 상승하는 시점이 오기 전에 최저금리 특히 고정금리로 대환대출(갈아타기)을 하는 것을 신중히 고려해야 한다.

매매잔금 및 대환대출을 할때는 최저금리도 중요하지만, 원금 상환 여력과 미래의 변수까지 감안해서 이자 납입방법 및 중도상환수수료 면제 옵션 등 상품별 조건을 꼼꼼히 살펴서 결정해야 한다. 특히 개인별 상황에 맞는 최저금리 및 조건을 찾기 위해서는 시중은행과 보험사 등 다양한 금융사별 상품을 비교하고 결정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위와 같은 이유로 “한경닷컴_뱅크,아울렛(1600-2599)”은 은행별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를 통해서 무료 금융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수년간의 노하우를 가진 금융전문가들이 주요 7대 시중은행(국민, 기업, 농협, 신한, 우리, 외환, 하나은행)은 물론이고, 최근 주목받고 있는 지방은행 및 보험사 상품까지 실시간으로 분석해서 개인별 상황에 맞는 최저금리 및 조건을 제안해준다.

지방은행 및 보험사 등은 특판상품으로 출시되는 경우가 많으며, 시중은행에 비해서 고정금리 부분이 유리한 경우가 많으며, 매우 복잡하고 번거로우면서 배보다 배꼽이 더 크다는 평가를 받는 “부수적인 신규 거래 항목”이 거의 없다.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 서비스를 활용하면 시중은행 및 보험사 등 금융사별 변동금리와 고정금리 등 최저금리를 확인할 수 있고, 금융기관 방문 시 준비해야 할 필요서류를 안내받을 수 있다.

직장인 / 개인사업자 및 소득증빙이 가능한 경우는 물론이고, 주부 / 무직자 / 프리랜서 등 소득증빙이 쉽지 않은 분들도, 건강보험료 및 연말정산용 신용카드 사용내역서 등 환산소득으로 추정해서 국민은행 부동산시세 대비 LTV 70% 한도까지 최저금리로 필요한 자금을 사용할 수 있다.

간단한 부동산시세 확인만으로 모든 진행이 이루어지고, 직접 은행별 지점에 방문해서 서류접수를 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하고 안전하다.
은행별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 이자 부담을 줄이는 효율적인 방법
“한경닷컴_뱅크,아울렛 바로가기" (hk-ban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