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캐슬&파밀리에②입지] 단지 주변 100m 이내에 초·중·고교 예정
[세종=최성남 기자] 세종 캐슬&파밀리에는 단지를 중심으로 100m 이내에 초·중·고교가 자리하고 있어 세종시 2-2생활권 내에서도 교육 여건이 가장 뛰어난 입지를 누린다. 단지 서측에 접한 초교 1곳에는 단지에서 도로를 건너지 않고 바로 이동이 가능하게 브릿지(연결다리)를 조성할 계획이다.

이 아파트는 세종시의 고질적인 문제로 지적되고 있는 생활 인프라 부족에 대한 우려도 적은 편이다.

단지가 조성되는 2-2생활권과 남측으로 접해 있는 2-3생활권에는 이미 조성이 끝난 첫마을이 자리잡고 있고, 백화점 호텔 등이 들어서는 중심상업지구(2-4생활권)와는 이웃해 위치하기 때문이다.

첫마을 남측에는 이마트가 올해 10월 문을 열 예정이다. 중심상업지구의 조성도 세종 캐슬&파밀리에의 입주 시점에는 개발이 완료될 계획이다.

세종시에서 지하철 역할을 하고 있는 BRT(간선급행버스체계) 정류장도 800m 남짓 떨어져 있어 세종시 내부에서의 이동도 편리할 전망이다. BRT는 일반 차량과 분리된 차선에서 자체 교통 신호망을 따라 이동하기 때문에 차량 정체 등의 우려에서 자유롭다는 평가를 받는 대중교통 수단이다. 차량 배차 간격 등이 지하철만큼 정확한 편이다.

단지에서 가까운 BRT정류장에서 버스를 이용해 KTX오송역까지 20분 정도면 도착할 수 있어 KTX를 이용해 서울 등 다른 광역시·도까지 이동하기 수월하다. 단지 서측으로는 세종시 교통의 양대 축으로 분류되는 1번 국도가 지난다.

입주 예정 시점은 2017년 5월이며 모델하우스는 세종시 대평동 264-1번지 일대에 자리한다. 1899-9333

한경닷컴 최성남 기자 sula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