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수에 따라 침실 개수 다르게 사용가능
판상형 3베이, 탑상형 2면개방형 등 타입 다양

고양 삼송아이파크는 100㎡형과 116㎡형 두가지 평형, 5가지 타입으로 나뉘어 공급된다. 100㎡형은 2개타입, 116㎡형은 3개 타입으로 구성된다.

현대산업개발은 “평형은 2가지이지만 타입이 여러 가지여서 같은 평형이라도 수요자들의 성향에 맞게 선택해서 분양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고양시 창릉동 주민센터 맞은편에 마련된 모델하우스에는 110B㎡, 116C㎡ 등 총 2개의 유닛이 꾸며져 있다.

100B㎡형은 판상형 3베이로 설계돼 전면에 거실과 2개의 침실, 후면에 주방과 2개의 침실, 욕실 등이 자리하고 있다. 가장 기본적인 100㎡형의 평면으로 맞통풍이 가능해 채광, 환기가 우수한 것이 장점이다. 따라서 판상형의 선호도가 높은 40~50대 이상의 장년층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이 평형은 입구쪽에 자리한 침실 2개는 자녀존으로, 집 안쪽의 침실 2개는 마스터존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분리시키고 마스터존을 특화시켰다. 마스터존의 침실 2개를 자연스럽게 연결시켜 침실과 서재가 함께 어울어진 한 공간으로 연출할 수도 있도록 했다.

분양 관계자는 “가족수에 따라 공간을 활용할 수 있도록 평면을 설계했다”며 “가족수가 적을 경우, 모델하우스에 꾸며진대로 안방과 연결된 알파룸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116C㎡형은 타워형으로 2면 개방형 거실로 설계됐다. 입구 왼쪽에는 침실 3개를 위치시킨 자녀존을, 오른쪽에는 LDK형 거실과 주방, 안방이 위치한다. 거실이 2면 개방형이어서 조망과 채광이 우수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인근에 뉴코리아CC, 공릉천, 북한산이 위치하고 있어 골프장과 산, 하천 조망이 가능할 전망이다.

이 평형은 자녀존에 가변형 벽체를 도입해, 자녀방 3개의 침실 가운데 2개를 하나의 공간으로 연출할 수 있도록 했다. 가족구성원이 적은 세대를 고려해 이 공간을 가족이 함께 쓰는 공동공간으로 꾸몄다. 현대산업개발은 자녀방 가변형 벽체를 도입할 경우, 복도쪽에 책장과 수납이 가능한 수납장을 제공할 방침이다.

한경닷컴 이유선 기자 yur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