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처레일 설치해 갤러리 같은 집안 분위기 연출 가능
발코니 확장 선택시, 보조주방과 침실에 붙박이장 제공

부평 산곡 푸르지오는 발코니 확장시 실내 공간을 넓게 사용할 수 있는 점이 장점으로 꼽힌다. 재개발 사업 승인을 광폭 발코니 설치가 가능한 시점에 받아 최대 2.2m의 폭으로 발코니가 시공되기 때문이다.

따라서 기본 발코니가 적용되는 타 단지보다 훨씬 넓은 실내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특히 앞으로 광폭 발코니가 적용돼 분양될 단지가 거의 없다는 점도 메리트다.

또 각 세대별 침실 한 곳에는 푸르지오만의 특화된 벽지로 마감되며 픽처레일을 설치해 갤러리같은 집안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부평 부흥오거리 인근에 마련된 견본주택에는 59㎡, 84㎡, 110㎡ 등 총 3개의 유닛이 마련돼 있다.

59㎡형은 아이보리색에 그린색으로 포인트를 줘 깔끔하면서도 상큼한 인테리어를 선보였다. 판상형 3베이 구조로 침실 3개, 거실, 주방, 욕실로 구성됐다. 광폭 발코니로 거실과 주방이 꽤 넓게 설계됐으며 세탁실과 다용도실 개념으로 사용하는 보조주방도 넓다.

84㎡형은 나무색이 많이 사용돼 자연친화적인 느낌이 강했으며 신발장과 주방 상부장 등에 거울을 적용해 넓어보이는 효과를 줬다.

특히 수납공간을 극대화한 것이 눈에 띈다. 기본적으로 상부장만 설치되는 욕실에 상부장은 물론, 하부장까지 설치했으며 주방도 한쪽면 전체를 수납장으로 꾸몄다. 또 안방에 드레스룸을 대신해 전면 붙박이장(분양가 포함)을 설치했다. 뿐만 아니라 발코니 확장 옵션을 선택하면 보조주방 수납장과 자녀방 1개소에 워크인 드레스룸을 시공해준다.

110㎡형은 중대형 평형답게 원목색을 도입해 중후한 멋을 살렸다. 현관 오른쪽으로 2개의 침실과 욕실이, 왼쪽으로 거실, 주방, 2개의 침실이 위치한다. 자녀가 2명인 가정의 경우, 오른쪽을 자녀존으로 왼쪽은 부부존으로 사용할 수 있다. 안방 옆쪽에 위치한 침실은 서재로 사용할 수 있다.

한경닷컴 이유선 기자 yur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