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에 달하는 전용률+양면개방형 구조 '굿'
관악산 및 우면산은 물론, 강남 시내 조망도 가능

지난 5월초 지상 22층 높이 스카이브릿지에 170평 규모 입주민 커뮤니티 시설이 건립돼 주목받았던 주상복합아파트 '서초아트자이'가 오는 6월말 입주를 시작한다.

2007년 1월 분양당시 분양가가 3.3㎡당 최고 3395만원으로 사상 최고가를 기록하면서 사람들의 관심을 모았지만 저조한 청약결과로 분양에는 성공을 거두지 못했다.

하지만 최근 건물이 제모습을 갖추면서 다시금 수요자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특히 5월 6일부터 실시한 일반인 관람행사를 통해 방문한 고객들의 평가가 좋아 행사 이후, 잔여물량에 대한 계약이 꾸준히 이뤄지고 있다는 게 GS건설측 설명이다.

장우영 서초아트자이 분양소장은 "최근 서초아트자이를 찾으시는 고객들은 분양가에 대한 언급은 거의 없을 만큼 고분양가라는 인식은 대부분 사라졌다"며 "입지적인 장점에다 주상복합임에도 80%에 달하는 전용률과 양면 개방형 구조, 고급 마감재 등을 마음에 들어한다"고 전했다.

현재 '서초아트자이' 현장 내에 샘플하우스를 오픈하고 있으며 일부 잔여가구에 대해 선착순 분양중이다. (문의: 02)501-6678)

◇양면개방형 평면 적용으로 환기,통풍 '탁월'= '서초아트자이'는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1590번지 일대에 자리한 고급 주상복합아파트다.

지하 4층~지상 25층 규모 4개동에 181㎡(구 54평형) 56가구, 207㎡(구 62평형) 104가구, 336㎡(구110평형) 4가구 등 총 164가구의 아파트와 171㎡(구 51평형) 13실, 181㎡(구 54평형) 13실 등 오피스텔 26실로 구성돼 있다.

분양당시 사상 최고 분양가를 기록했을 만큼 '서초아트자이'는 특화된 설계와 최고급 인테리어 마감된 프리미엄 주상복합을 선보였다.

정사각형 형태의 탑상형 주상복합아파트와 달리 직사각형 형태의 판상형 설계를 적용한 양면개방형 평면을 선보여 기존 주상복합의 최대 약점인 세대 내 환기와 통풍을 탁월하게 개선했다. 뿐만 아니라 뛰어난 조망권도 확보할 수 있게 했다.

현재 서초아트자이 현장 내에는 공급면적 207㎡의 샘플하우스를 오픈해 고객들이 볼 수 있도록 꾸며놓았다.

화이트와 베이지, 아이보리색이 주된 컬러로 사용돼 세련되면서도 화사한 느낌을 선사했다. 대리석으로 시공된 바닥에 양 옆으로 탁트인 창문이 위치하고 있어 개방감이 뛰어났다.

특히 이 평형은 안방, 드레스룸, 서재를 일체화한 혁신설계 도입으로 마스터존의 독립성과 기능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양면개방형 평면으로 거실은 물론, 주방과 안방, 각 침실에서도 모두 외부 조망이 가능하다. GS건설측은 동에 따라 우면산 또는 관악산 조망이 가능하며 강남 시내 조망도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로비에는 지난해 GD마크를 획득한 전용 무인 단말기인 '자이 키오스크'를 설치해 입주민이 세대 내 홈네트워크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으며 단지 내 소식, 인근 약도, 대중교통 노선 안내 등 맞춤형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강남야경보며 운동할 수 있는‘자이안센터'= '서초아트자이'건물의 트레이드마크는 지상 22층에 건립된 스카이브릿지다.

이 공간은 외부에서 건물을 봤을 때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곳이기도 하지만 건물 내부에서도 주민들의 커뮤니티시설인 '자이안센터'로 꼭 필요한 곳으로 꾸며져 있다.

스카이브릿지 자이안센터는 피트니스 센터와 클럽하우스, 게스트룸으로만 심플하게 구성됐다.

22층 양끝으로 외부손님들을 위한 호텔 스위트룸급의 게스트룸이 한개씩(총 2개) 위치하고 중앙부분인 스카이브릿지에 최신 운동시설을 갖춘 피트니스 센터와 다양한 행사를 개최할 수 있는 클럽하우스가 자리한다. 피트니스센터에서는 강남 시내가 한눈에 들어오며 클럽하우스에서는 관악산 조망이 가능하다.

실제 스카이브릿지 자이안센터에 가보면 탁트인 전망이 눈을 사로잡는다.

◇우수한 교통여건에 교육환경도 좋아= '서초아트자이'는 남산 3호터널과 남부순환로를 연결하는 왕복 8차선 반포로에 위치해 있어 수도권과 시내 접근성이 우수하다.

또 지하철2호선 서초역과 3호선 남부터미널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어 지하철 이용도 수월하다.

뿐만 아니라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한 버스정류장에는 서울 시내를 오가는 버스외에 인천과 수원, 안산, 시화 등를 가는 버스도 정차해 대중교통을 이용한 수도권 진출입도 용이할 것으로 보인다.

예술의 전당이 가까워 입주자들이 편리하게 문화, 예술을 접할 수 있으며, 서울교대, 서울고, 상문고, 세화고•여고 등 명문학교들이 인접해 우수한 교육환경이 조성되어 있다.

또 인근에 우면산과 서리풀 공원 등이 위치해 쾌적한 주거생활이 가능하다.

장 소장은 "자동차를 소유한 사람들은 물론,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사람들도 편리한 교통환경을 갖추고 있는데다 강남9학군에 인근에 우면산과 서리풀공원이 있어 쾌적한 생활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한경닷컴 이유선 기자 yur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