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입사한 232명 가족 및 선배 임직원들 앞에서 입사식 가져
퍼포먼스로 ‘끼’ 발산하고 중동 및 동남아로 해외현장 직무교육 떠나


현대건설은 5일 신입사원 232명과 신입사원 가족, 선배 임직원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계동 본사에서 입사식을 가졌다. 취업대란 속에서 입사한 신입사원들을 축하하는 자리였다.

이날 행사에서 신입사원들은 부모님께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담은 카네이션을 달아드리고 현대건설 62년의 발자취를 돌아보기 위해 국내외 공사 역대 걸작을 담은 동영상을 함께 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부모님께 드리는 감사의 편지’를 낭독하는 시간에는 한 신입사원이 부모님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앞으로 든든한 아들이 될 것을 다짐하기도 했다.

이어 신입사원들은 직접 제작한 영상물과 입사이후 약 한 달간에 걸쳐 준비한 퍼포먼스 및 댄스, 합주 등으로 자신들의 끼를 마음껏 부모님과 선배 임직원들 앞에서 선보였다.

현대건설 이종수 사장은 “이 자리에 있는 신입사원들은 무한한 가능성과 능력을 가다듬어 세계 건설업계를 움직이는 재목으로 성장하기 바란다”고 당부하고 “현대건설의 미래주역으로 자녀들을 헌신적으로 길러주신 신입사원 부모님께 감사의 마음을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현대건설 신입사원들은 2월 말부터 중동 및 동남아 주요 현장으로 한 달 간 직무교육을 떠난다.

현대건설은 최근 쿠웨이트, 카타르 등 중동지역 및 싱가포르를 중심으로 대형 플랜트, 건축 현장이 급증해 해외 인력을 늘려나가고 있는 가운데 신입사원들이 해외 현장에 빨리 적응토로 하기위해 2007년부터 해외현장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한경닷컴 김호영 기자 ente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