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푸르지오, 고객 중심 서비스로 홈페이지 개편



- 유용한 정보 제공 및 편리한 검색기능 구현으로 소비자 중심의 홈페이지 구축
- 사용자 참여 콘텐츠가 강화된 푸르지오 웹진과 홈페이지 개편 이벤트 시행


대우건설(대표 박창규)은 최근 인터넷 청약 및 사이버 견본 주택의 의무화 조치 등 정부의 강화된 정보화 정책을 반영하여, 사용자가 보다 편리하게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도록 푸르지오 홈페이지(http://www.prugio.com)를 개편한다고 밝혔다.

대우건설 푸르지오는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보다 강화된 고객 서비스를 선보이게 되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이번 홈페이지 개편에 주된 사용자층의 하나인 주부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였다고 말하며,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시간에 따른 메인 이미지 변경, 글자 크기 및 글자체, 전체 색상 등의 디자인 적인 측면에서도 주요 타깃층의 선호를 반영하였고, 메뉴 검색 단계, 정보 검색 내비게이션 등에 있어서도 빠르고 편리한 서핑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또한 기존 홈페이지의 메뉴 체계 변경을 최소화하여 리뉴얼로 인한 혼선을 줄이는 등 사용자를 보다 배려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내용면에 있어서도 푸르지오 입주자 및 입주 예정자들뿐만 아니라 아파트 정보에 관심을 갖고 있는 일반인들이 원하는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검색, 조회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원스톱 분양 정보 서비스 제공, 정보 검색 서비스 및 개인화 서비스, Q&A 서비스 강화, 고객 참여 확대 등이 보강되었다.

먼저 원스톱 분양 서비스를 제공하여 푸르지오의 분양 정보를 원스톱으로 조회할 수 있도록 하였다. 분양 CMS(Contents Management System)을 구축하여 해당 프로젝트별로 사업 개요, 입지 환경, 단지 정보 등의 상세 정보를 분양 사업 별 개별 홈페이지로 이동하지 않아도 바로 조회 가능하도록 하여 더욱 편리해졌다.

그리고 정보 검색 서비스 강화를 통해 사용자는 분양부터 입주에까지 사업 단계별 진행 사항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다. 각 분양 프로젝트에 대한 라이프사이클을 보여주는 플로우차트를 제공하여, 이에 관심 있는 소비자들은 보다 일목요연하게 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 또한 어느 메뉴를 통해서 접속하더라도 각 분양 프로젝트별 정보를 쉽게 볼 수 있다.

개인화 서비스 강화는 요즘, 개인 맞춤 서비스에 대한 요구가 점차 증가되고 있는 추세에 따른 것으로 마이 퀵메뉴, 마이 푸르지오 서비스가 새롭게 추가되었다.

개인별로 자주 찾는 정보를 자유롭게 선택, 설정하여 접속 시마다 보다 빠르고 쉽게 원하는 정보로 바로 이동할 수 있으며, 미니홈피나 블로그 스타일의 친근한 디자인으로 나의 관심 단지 등록, 이달의 이벤트 보기 등에 대한 맞춤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여기에 기존의 고객 상담 코너와 법률, 등기, 세무 상담 코너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도록 개편하여 Q&A 서비스를 더욱 강화하였다. FAQ 검색 기능이 추가되었으며, 사용자가 답변에 대한 만족도를 피드백할 수 있다. 또한 각 정보 별로 관련 있는 상담 신청 메뉴를 가깝게 배치한 구성으로 보다 편리한 사용을 염두에 두었다.

마지막으로 푸르지오 홈페이지 내에 있는 푸르지오 웹진에 대한 개편도 함께 진행하여 고객 참여 서비스를 더욱 강화했다.

푸르지오 웹진은 푸르지오 단지 및 분양 소식을 전하는 푸르지오 스케치, 사람 사는 이야기를 다룬 푸르지오 피플, 문화 및 생활 관련 콘텐츠를 다룬 라이프 & 컬쳐, 푸르지오 관련 뉴스 및 이벤트를 안내하는 뉴스 & 이벤트 등 총 4개의 메뉴로 구성되어 있다. 이를 통해 푸르지오는 격월로 발간되는 사외보를 웹상에서 구현하여 보다 많은 소비자들과 함께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각 메뉴 별로 매월 이벤트를 진행하여 소비자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함으로써 함께 만들어 가는 웹진을 실현하고 있다.

웹진 사용자는 경품을 받고 싶은 사연 등록, 추억의 사진 올리기, 온라인 폴 제안, 푸르지오에 대한 사진 등록, 요리 및 인테리어 노하우 공개하기, 게시판에 댓글 달기, 퀴즈 맞추기 등 각 메뉴 특성에 따른 다양한 이벤트 중 원하는 곳에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며, 당첨자에게는 외식 상품권, 문화 상품권, 영화 및 공연 예매권 등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경품이 제공된다. 또한 온라인 폴을 새롭게 마련하여 웹진 사용자라면 누구나 궁금하거나 의논하고 싶은 점을 제안할 수도 있도록 하였다.

대우건설은 이번 푸르지오 홈페이지 개편과 2년 연속 시공능력평가 1위 선정을 기념하는 의미로 총 111명에게 냉장고, 벽걸이 TV, 홈시어터, 세탁기 등의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홈페이지 새단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푸르지오 홈페이지를 둘러보거나, 리뉴얼된 홈페이지에 대한 소감을 다는 것 만으로 이벤트에 응모되므로,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으며, 당첨자는 오는 10월 19일 푸르지오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한경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