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용인 죽전택지개발지구에서 마지막으로 공급되는 민간 임대아파트 분양이 본격화된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우미산업개발이 오는 17일 분당신도시 정자동 주택문화관에서 모델하우스를 열고 분양에 들어가는 것을 시작으로 금강주택과 광명주택이 죽전지구에서 연이어 민간 임대아파트를 공급한다.


죽전지구의 경우 지난달 동원개발이 공급한 '동원로얄듀크'아파트(7백6가구)가 1순위에서 4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는 등 청약열기가 뜨거웠던 곳이어서 이번에도 청약대기자들의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보인다.


◆분양일정=우미산업개발은 23일부터 1순위 청약을 받는다.


이번에 공급되는 '우미이노스빌'아파트는 25평형 7백12가구다.


2년6개월 후에 적용되는 확정분양가는 평당 7백만원선으로 결정됐다.


이는 지난달 공급됐던 동원로얄듀크보다는 평당 1백40만원 가량 싼 분양가다.


하지만 지난해 7월 죽전에서 공급됐던 우미이노스빌 1차에 비해서는 평당 1백30여만원 비싼 가격이다.


이 아파트는 6,9,12,19블록 등 4개 블록에서 분양된다.


중·대형 평형 5백38가구로 구성되는 12블록의 경쟁률이 가장 치열할 것으로 보인다.


32블록에서 25평형 1백20가구를 공급할 예정인 금강주택 역시 최근 사업승인을 받아 곧 분양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금강주택 관계자는 "분양시기는 다음달 정도로 잡고 있다"며 "청약조건이나 분양가 수준 등은 우미이노스빌 아파트를 참고해 결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명주택의 분양시기는 이들 업체보다는 다소 늦어질 전망이다.


토지사용승인은 받아놨지만 아직 사업승인이 떨어지지 않았기 때문이다.


광명주택측은 5,11블록에서 25평형 2백99가구를 분양할 계획이다.


◆청약조건=금강주택과 광명주택은 아직 청약조건을 정하지 않았다.


하지만 가장 먼저 분양에 나서는 우미산업개발의 선례를 따를 것으로 보인다.


우미의 경우 1순위 자격을 용인 및 수도권에 거주하는 청약저축 및 부금 가입자로 제한했다.


때문에 1순위에서 수십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는 등 '이상과열'현상은 어느 정도 억제될 것이라는 게 전문가들의 설명이다.


송종현 기자 scream@hankyung.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