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 부동산서비스가 운영하는 부동산전문 포털사이트인 "케드오케이"(www.kedok.co.kr)가 전면 개편됐다.

지난 3월 오픈한 케드오케이는 국내 부동산 포털사이트중에 최대의 정보량을 갖고 있는 데다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로 하루 평균 50만건 이상의 페이지뷰를 기록하며 높은 호응을 얻어왔다.

케드오케이는 이같은 강점을 바탕으로 보다 편리한 서비스와 고급정보 제공을 위해 최근 웹사이트를 새롭게 단장했다.

<>아파트 시세=우선 아파트시세 코너의 "시세보기" 서비스가 달라졌다.

케드오케이 체인중개업소와 시세모니터들이 제공하는 아파트시세는 이용자 편의에 중점을 둬 매매와 전세로 구분해 찾을 수 있다.

원하는 가격대의 매물도 별도로 표시된다.

매물과 지도 평면도 등이 원터치로 처리되고 해당 중개업소의 연락처까지 실려 있다.

<>부동산 매물="매물DB"의 경우 전국 1천5백여개에 달하는 체인중개업소들이 제공하는 각종 매물을 매주 업데이트해 싣고 있다.

주요 물건에 대해선 가상현실(VR) 파노라마 사진을 담아 마우스를 한번만 클릭하면 직접 현장에 가본 것처럼 생생한 영상정보를 얻을 수 있다.

오는 9월 이후엔 한경부동산서비스의 지역상가정보 네트워크인 "땡큐닷컴(ThangQ.com)"과 연계돼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각종 매물정보와 현장소식 등을 이용자들이 손쉽게 접할 수 있게 된다.

<>분양아파트 투자성 분석=서울 동시분양 아파트 등 주요아파트에 대한 투자성분석은 부동산 전문가들과 리포터들이 현장검증을 통해 제공하는 알짜정보 코너다.

내집 마련의 꿈을 안고 아파트 청약을 준비하는 수요자들이 취향에 맞는 청약전략을 세우는데 큰 도움을 준다.

아파트청약 성공담과 실패담에 관련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이용자 참여공간인 "청약사례"도 곁들였다.

<>전문가 문답풀이=궁금증 해결사인 "전문가 Q&A"도 본격 운영된다.

각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6명의 케드오케이 전문위원들 맡고 있다.

백준 하나컨설팅 대표(내집마련)와 김용수 화인회계법인 이사(부동산세무) 심창주 변호사(부동산법률) 손홍익 국민은행 가계금융부 과장(주택예금.대출) 이경화 끌&정 리모델 실장(리모델링) 윤재호 메트로컨설팅 대표(경매) 등이 이용자들의 질문에 대해 48시간내에 답변해준다.

<>사이트 개편기념 이벤트=케드오케이는 이번 웹사이트 개편을 기념해 오는 18일까지 2가지 테마의 온라인 감사이벤트를 벌인다.

부동산 관련 다양한 글을 공모하는 "당신이 만들 수 있는 최고의 가치"와 케드오케이 웹사이트에 관한 각종 제안과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내 생애 단 하루뿐인 특별한 날"이란 주제를 내걸고 "아낌없이 주는 이벤트"를 펼친다.

상세한 내용은 사이트 초기화면에 소개돼 있다.

이번 사이트 개편을 총괄한 웹 프로그래머 이재형씨는 "이용자가 실제로 느낄 수 있는 편의성 향상과 일관성 있는 디자인 흐름에 역점을 두었다"고 말했다.

*(02)2277-9114(교환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