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의정부시 금오택지개발지구 3-2블럭에 들어서는 삼성래미안.진흥아파트는 삼성물산 주택부문과 진흥기업이 공동으로 시공한다.

지상 19~20층 8백32가구로 38평형 A타입 3백54가구, 38평형 B타입 2백38가구, 45평형 2백40가구 등으로 이뤄진다.

2002년 11월 입주예정이다.

삼성래미안.진흥아파트 단지가 들어서는 3-2블럭은 금오신도시 중심에 위치해 있다.

행정 및 상업지구와 인접해 있고 경기도 제2청사및 롯데마그넷 등이 단지 가까이 건립될 예정이다.

성모병원, 순천향병원, 시외버스터미널, 의정부역 등을 이용하기도 쉽다.

금오신도시 삼성래미안.진흥아파트는 입지여건을 최대한 고려해 환경친화형 단지로 설계되는게 큰 특징이다.

용적률 2백27.8%가 적용되고 환경친화적인 테마공원을 조성해 단지내 녹지공간을 최대한 확보했다.

또 차량동선을 고려, 단지내부를 설계했다.

삼성래미안.진흥아파트는 초고속 정보통신 1등급 아파트 예비인증을 획득했다.

단지 입구와 각 동 사이에 광케이블을 깔고 각종 첨단설비를 가구마다 설치해 대용량의 정보를 받고 보내는 등 쌍방향 통신이 가능한 통신환경이 구축된다.

각 가구와 단지내 상가, 유치원, 병원, 관리사무소 등을 하나의 네트워크로 묶어 전자상거래, 원격교육, 원격진료, 재택근무 등이 가능한 사이버빌리지로 건립된다.

입주자들에게 토탈인터넷 서비스가 제공되는 것은 물론 2년간 인터넷 무료 사용권이 주어진다.

단지내 LAN(근거리통신망)이 설치되며 고급 컬러 홈오토메이션과 주방 컬러 액정TV가 제공된다.

다양한 환경친화형 마감재도 눈길을 끈다.

침실은 원적외선을 방출하면서 항균 습도조절 기능을 갖춘 바이오 맥반석 몰탈로 시공된다.

건강에 좋은 참숯초배지와 무독성 천연페인트가 사용되고 중앙정수시스템을 설치, 맑은 물이 각 가정으로 공급된다.

이와 함께 남쪽으로 채광면적을 극대화한 4베이방식 설계(45평형)를 도입, 아파트 내부의 공간활용도를 높였다.

확장형 침실이 갖춰지고 거실과 전면 침실을 가변형으로 설계해 취향에 따라 1개의 공간으로 사용이 가능하게 했다.

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고화질 디지털 녹화기능을 갖춘 CCTV를 지하주차장과 어린이 놀이터 엘리베이터 등에 설치한다.

각 가구의 현관문엔 복제가 불가능한 디지털도어록을 달 예정이다.

(031)871-31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