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림산업이 경기도 안산시 고잔택지개발지구에 짓고 있는 안산 고잔 풍림아파트 2천1가구를 분양중이다.

평형별로는 <>28평형 2백86가구 <>31평형 8백30가구 <>37평형 3백35가구 <>39평형 60가구 <>43평형 2백50가구 <>51평형 2백40가구 등이다.

평당분양가는 3백40만~3백60만원선이다.

안산 고잔 풍림아파트는 택지개발지구내에 건립되는 만큼 쾌적한 주거환경과 편리한 생활여건을 갖춘게 가장 큰 장점이다.

아파트 건립부지 주변이 특별설계구역으로 지정돼 풍부한 녹지와 첨단기술 단지,상업부지,대규모 학교부지가 조성된다.

또 경찰서 법원 검찰청 등 관공서 및 병원 등도 단지 인근에 건립된다.

이렇게 되면 국내 최초의 테크노 파크와 대규모 유통단지가 조성되는 이 일대는 2010년께 인구 94만명의 대도시로 발돋움하게 된다.

특히 풍림아파트는 20여만평에 이르는 호수공원이 단지 바로 옆에 자리잡게 돼 뛰어난 조망권이 확보된다.

전망이 뛰어난 아파트 단지의 분양권이 입주시기가 다가올수록 값이 더 오른다는 점을 고려할 때 고잔 풍림아파트는 안산 일대에서 가장 유망한 환경프리미엄 단지가 될 전망이다.

단지의 공원 녹지율도 23.8%에 달해 분당(20.1%) 평촌(12.6%) 산본(15.4%) 등지에 비해 높은 수준이다.

이와 함께 다양한 테마공원들이 단지내에 조성된다.

대추나무 감나무 사과나무 등의 유실수를 심을 가로공원과 산책로,바비큐 파티장 및 야외 공연장으로 쓰일 중앙공원 분수공원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자전거 전용도로와 조깅코스가 마련되고 1층 입주자에겐 전용정원이 제공된다.

안산 고잔 풍림아파트는 아파트 전문 종합인터넷회사인 아이시티로( icitiro )의 서비스 지원을 받는 최첨단 정보화 아파트로 시공된다.

풍림 대림 부영 등 8개 대형 건설사와 인터넷 전문업체가 공동 설립한 아이시티로는 국내 최초의 아파트 전문 종합인터넷서비스 회사로 단지에 맞는 최적의 정보통신 시스템을 구축한다.

다양한 콘텐츠와 함께 개인 및 가족 홈페이지 구축과 평생 e메일부여,지역정보,재테크정보,공동구매정보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풍림은 이번 분양에서 평형별 선납할인분양가를 적용한다.

계약자가 분양가 전액을 일시불로 낼 경우 분양가의 일정액을 할인해 주고 있다.

51평형의 분양가는 1억8천7백40만원이지만 선납할 경우 1억5천8백만원 정도만 내면 분양받을 수 있다.

나머지 평형들도 1천만~2천4백만원까지 싼 금액으로 선납분양가를 적용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