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부터 용인상갈 수원매탄 등 전국 9개 택지개발지구에서 단독주택용지 1천1백87필지가 단계적으로 공급된다.

대한주택공사는 19일 이같은 내용의 "2000년 단독주택지 판매계획"을 확정짓고 오는 5월초 청주개신지구를 시작으로 지구별로 분양신청을 받는다고 발표했다.

이번에 나오는 주택지는 필지당 면적이 50~80평 규모로 평당 분양가는 1백만-2백만원선이다.

특히 연면적의 40%까지 상가를 지을 수 있다고 주택공사는 설명했다.

또 "주택공급에 관한 규칙"개정으로 재당첨 금지조항이 없어져 이번에 택지를 공급받더라도 다른 아파트를 분양받을 수 있다고 주공은 덧붙였다.

지구별 분양일정은 <>5월 청주개신 44필지 <>6월 대전관저3 2백17필지, 군산미륭 1백5필지, 용인상갈 1백9필지, 수원조원 69필지 <>10월 춘천퇴계4 2백34필지, 원주무실 1백61필지, 천안백석 92필지 <>12월 수원매탄 1백56필지 등이다.

분양방법은 무주택가구주를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순위별(1순위 해당 지역 거주자, 2순위 다른지역 거주자, 3순위 나머지)추첨에 의해 당첨자를 결정하게 된다.

분양대금은 계약금 10%(총 분양가 대비)를 내면 중도금 40%는 계약일로부터 6개월이내, 잔금 50%는 12개월안에 납부하면 된다.

주공은 이번에 선보이는 택지가 상.하수도,진입도로등 기반시설공사가 완료된 상태여서 분양받는 즉시 건축허가를 신청하고 착공하면 3-4개월안에 입주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다음은 주요 지구 현황이다.

<>용인상갈=10만평 대지에 주택 3천8백여가구가 들어서는 대단위 택지개발지구다.

인근에 구갈, 동백, 구성, 신갈지구 등이 있다.

초등학교 2곳, 중학교 1곳이 단지내에 들어설 예정이다.

신갈고 경희대 등 기존 교육시설도 단지에서 가깝다.

<>수원매탄=동수원 상업지역으로부터 1km밖에 떨어져 있지 않은 도심주거타운이다.

수원인터체인지에서 차로 10분이면 닿을 수 있다.

수인산업도로와 1번국도가 인접해 있어 교통이 편리하다.

단지 인근에 올림픽공원 매탄공원 효원공원이 있어 녹지면적도 풍부한 편이다.

<>춘천퇴계4=강원도 춘천시 퇴계동 일대에 조성된 택지개발지구다.

석사강변에 위치,쾌적한 전원생활을 원하는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주공측은 보고 있다.

서울~춘천간 경춘국도와 남춘천역이 가깝다.

<>대전관저3=구봉산 기슭에 조성돼 있다.

이미 개발이 완료된 관저1, 2지구와 인접해 있어 대전 서남부 지역의 새로운 자족형 주거단지로 떠오를 전망이다.

호남고속도로 서대전인터체인지와 8백m가량 떨어져 있다.

송진흡 기자 jinhup@ked.co.kr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