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부터 서비스가 시작되는 "케드오케이(www.kedok.co.kr)"는
부동산사이트로는 가장 방대한 정보량을 자랑한다.

전국 3백80여만가구에 이르는 아파트시세는 케드오케이가 지닌 독보적인 데이터베이스(DB)다.

그것도 매주 업데이트된 시세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지도보기 기능을 곁들인 풍부한 정보를 담은 매물DB를 선보인다.

사용자인터페이스에 중점을 둬 고객들이 가장 빠른 시간에 손쉽게 원하는 자료를 찾아볼 수 있다는 점도 케드오케이의 강점으로 꼽힌다.

마우스를 클릭하는 횟수를 최소화했고 다른 메뉴로 옮겨가는 것도 쉽고 간편하게 꾸며져 있다.

케드오케이는 또 아파트 청약은 물론 부동산관련 법률 및 세무 상담,부동산 직거래를 위한 정보제공의 장등을 마련,부동산에 관한 모든 궁금증을 풀어준다.

부동산관련 정보를 원하는 고객들에겐 최고의 동반자이자 길라잡이 역할을 하게 된다.


<>아파트 시세정보

케드오케이의 정보자료중 가장 특화된 DB로 국내 최대 최고의 정보량을 자랑한다.

전국 1만1천9백5개 단지의 3백81만4천8백26가구의 아파트 시세를 인터넷상에서 언제든지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이는 동종업계의 다른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시세 정보량과는 비교가 안되는 방대한 량이다.

또 대부분의 부동산사이트에선 시세가 격주로 조사되는 것과는 달리 매주 업데이트된다.

우리나라 아파트시세 정보의 표준이라 할 수 있다.

원하는 아파트가 전국 어디에 있든 평형 가격 준공년도 등으로 선택의 폭을 점차 좁혀나가면서 간편하게 찾아볼 수 있는 것은 물론이다.


<>매물정보

부동산 물건을 모두 9가지로 구분해 원하는 아이템을 선정한 뒤 지역만 선택하면 곧바로 검색결과를 볼 수 있다.

특히 아파트 및 분양권 매물에선 매물 소재지를 확인해 볼 수 있는 지도보기 기능과 매물DB에 등록된 매물만이 검색돼 불필요한 클릭을 줄일 수 있는 첨단 기법이 적용됐다.

검색결과가 나온 다음엔 다른지역의 매물도 다시 선택해 볼 수 있도록 매물검색창을 검색결과보기 화면과 함께 둔 것도 케드오케이의 특징이다.

매물정보란에는 전국 2백여곳의 중개체인점과 1천여곳의 시세모니터 업소 등에서 추천하는 우량 매물들이 매일 공개된다.


<>부동산 뉴스

모두 10개로 세분화 된 부동산 뉴스 코너를 두고 있다.

한국경제신문의 부동산 관련 뉴스들을 주제별로 정리해 찾기쉽게 구성해 놓았다.

각 코너마다 케드오케이에서 확보한 자체 정보를 실시간으로 올려 바뀌는 정책이나 새로운 소식이 있을 때마다 신속하게 전달한다.

한번에 볼 수 있는 뉴스의 숫자도 10개,20개,30개 등으로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분양길잡이

아파트 청약정보와 청약가이드 코너에서는 청약에 관해 기본적으로 알아둬야 할 내용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했다.

전원길잡이 코너에선 네티즌도 전원주택에 관한 내용을 올릴 수 있도록 글쓰기 기능을 첨가했다.

주택.빌라 전원주택 오피스텔 상가 코너에선 관련소식과 함께 우량물건도 담았다.


<>OK장터

이용자가 직접 참여해 자유롭게 매물을 사고 팔 수 있는 곳이다.

부동산직거래 코너를 비롯해 동호인 주택과 관련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동호인 코너도 마련돼 있다.

구인 및 구직 코너를 별도로 두었으며 부동산 동호인과는 별도로 운영되는 동아리 마당도 있다.

공통 관심사를 가진 네티즌들을 위한 정보교류의 장으로 동아리마다 회원들만이 들어갈 수 있는 별도의 전용공간도 개설됐다.


<>분양전시관

국내 유수의 건설업체가 참여하는 분양전시관에는 건설업체들의 모델하우스나 신축 현장을 가상현실(VR)파노라마로 촬영된 동영상을 통해 볼 수 있는 사이버 전시관이 마련돼 있다.

현장에 직접 가서 보는 것과 비슷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해당업체의 홈페이지로 옮겨가 자세한 분양정보도 알 수 있도록 했다.


<>부동산 닥터

케드오케이에서 선임한 사이버변호사들에게 인터넷으로 직접 상담할 수 있는 곳이다.

전문가Q&A 코너에선 각 분야별 질문내용과 상담사례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참고자료로 활용할 수 있게 했다.

각 분야별 전문가와 연계해 인터넷상에서 바로 상담할 수 있도록 운영된다.


<>머니(Money)

돈과 직접 관련된 내용을 한데 모아 놓은 곳이다.

서울 및 수도권을 중심으로 상권현황과 잘되는 업종 및 임대료 등을 알 수 있는 "상권/역세권"을 비롯해 이와 관련된 대출정보와 유망 사업정보 등을 볼 수 있다.

일일이 은행을 찾아 다녀야 하는 번거로움을 피해 각 은행별 대출상품을 비교할 수 있는 대출상품비교 코너와 골프장과 콘도 시세 코너도 있다.


<>중개프라자

전국 2백여개의 케드오케이 가맹점과 1천여곳의 시세 모니터 업소들을 지역별로 손쉽게 찾아볼 수 있는 지역중개업소 코너,케드오케이만의 특별한 혜택을 누리며 함께 성장해갈 중개업소를 모집하는 체인가맹 안내코너 등이 있다.

케드오케이 가맹점만이 이용할 수 있는 전용 코너엔 가맹점에만 제공되는 각종 부동산 서비스와 가맹점간 상호교류를 위한 전용공간이 별도로 마련돼 있다.


<>동호인 코너

케드오케이는 "OK장터"에 마련된 동호인모임을 보다 실질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해나가기로 했다.

이 사이트에 마련된 동호인 모임은 크게 "부동산동호인"과 "동아리마당"으로 나뉜다.

케드오케이는 이들 동호인모임에 참여하는 사람들에게 무료 E메일을 부여할 계획이다.

부동산동호인 코너에는 직접 투자의사를 지닌 사람들이 공동으로 구매에 나서거나 동호인주택 및 전원주택에 투자하려는 사람들이 정보교류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된다.

또 동아리마당에선 공인중개사나 감정평가사 등의 수험준비모임이나 재테크모임 특정지역개발과 관련된 사람들이 필요한 정보를 교환할 수 있다.

각 동아리마다 별도의 전용게시판을 제공하게 된다.


<>기타메뉴

부동산 관련 법규와 서식,용어사전,자격증 정보 등을 보려면 "자료실"을 이용하면 된다.

부동산 용어사전은 국내 최대의 부동산용어를 DB화해 다른 사이트에는 없는 방대한 분량의 용어를 검색할 수 있다.

또 공시지가와 기준시가 등도 확인할 수 있다.

인터넷을 통한 등기부등본 발급은 물론 세무사회와 연결된 사이버세무서를 통한 세무상담도 가능하다.

손희식 기자@hssohn.ked.co.kr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