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풀리면서 본격적인 이사철을 맞았다.

2년전 결혼한 강신구(31)씨도 올봄에는 전세 평수를 넓혀 이사갈 생각이다.

월급도 올랐고 최근 주식투자 등 재테크로 제법 돈을 모았기 때문.여기저기 알아봐야 하지만 맞벌이 직장생활로 여유가 없다.

고민만 하다 최근 신문에서 휴대폰으로도 상세한 부동산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기사를 읽고 실제 이용해봤다.

처음에는 "과연 가능할까"라는 의문을 가졌지만 이용해보니 제공되는 정보가 신기할 정도로 풍부했다.

현재 휴대폰 부동산 정보는 LG텔레콤에서 제공하고 있다.

이 회사는 부동산정보 벤처기업인 텐커뮤니티( www. ten. co. kr )와 제휴해 지난 9일부터 무선인터넷(WAP)이 가능한 휴대폰으로 전국의 아파트 및 주택에 대한 부동산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에 따라 019 PCS 이용자는 전국 아파트 및 주택에 대한 시세,건설 및 분양 정보,입주계획 등은 물론 주위의 편의시설,대중교통 환경,주차장 규모,난방 방법 등의 정보까지도 상세하게 알 수 있어 내집 마련에 상당한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됐다.

LG텔레콤의 무선인터넷인 "이지웹"으로 제공되는 부동산 정보는 아파트 상가 토지 임야 등의 시세조회,임차 매물조회,분양정보,부동산 소식,중개업소 안내 등의 메뉴로 구성돼 있다.

2주 단위로 전국의 부동산 정보가 업데이트된다.

뿐만 아니라 서울 부산 등 광역권과 도 단위의 지역별로 정보를 손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했다.

가령 서울을 클릭한 다음 강남구를 선택하면 동,주택 및 아파트 평수,가격 등을 손쉽게 알 수 있다.

아파트의 경우 전국 1백개 지역의 9천8백개 아파트 단지 시세 및 상세내역 조회도 가능하다.

특히 가격과 평수 지역 등 고객이 필요한 요구사항을 입력하면 그에 맞는 아파트 주택 상가 임대 등의 정보를 받아볼 수 있는 "맞춤 부동산 정보"도 제공한다.

이밖에 분양정보에서는 전국의 아파트 분양가격을 산출,매입 및 매매 시점을 알려주는 "적정가 분양정보"와 과거 및 현재 시세를 비교하는 "최고 최저가 분석" ,향후 중.장기적인 아파트 가격을 전망해주는 "부동산 전망" 코너도 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WAP가 장착된 PCS폰을 구입한 후 무선인터넷 전용요금제( web basic,web 120,web 240 )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정종태 기자 jtchung@ k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