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티비(TV), 16일 ‘철감봉남 스타대학대전’ 결승전 진행
아프리카TV 인기 BJ가 총출동하는 ‘철감봉남 스타 대학대전’ 결승전이 진행된다.

아프리카TV는 16일(수) 오후 7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공상 과학 실시간 전략(RTS) 게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StarCraft®: Remastered)'로 열리는 ‘철감봉남 스타대학대전' 결승전 경기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철감봉남 스타대학대전'은 지난 6월 누적 조회수 5,000만 이상을 달성하며 성황리에 끝난 '스타대학대전'의 후속 프로그램으로, 아프리카TV BJ ‘철구’, ‘감스트’, ‘와꾸대장봉준’, ‘NS남순’이 공동 주최하는 총 상금 1억 8천만 원이 걸린 스타크래프트 대전이다.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위치한 ‘아프리카 콜로세움’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대회 결승전에는 BJ감스트가 이끄는 ‘바스포드’팀과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 출신 BJ김윤환이 있는 ‘캄성여대’팀이 우승을 놓고 대결을 펼친다. 결승전 경기는 9판 5선증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대회의 재미를 더할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먼저 우승자를 맞히는 승부예측 서비스가 진행된다. 승부예측은 아프리카TV에 로그인만 되어 있다면 ‘아프리카TV e스포츠 페이지(https://esports.afreecatv.com)’에서 누구나 손쉽게 참여할 수 있다. 응모는 경기가 시작되기 전까지 가능하다. 또한 대회를 실시간으로 시청하는 유저를 대상으로 선물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대회 중계 및 해설은 아프리카TV에서 스타크래프트 중계진으로 활약 중인 박상현 캐스터, 이승원, 임성춘 해설이 참여한다.

한편, 이번 대회는 ▲가성비 쇼핑 안심하게 여기다 ‘뉴퍼마켓’ ▲숯불 치킨 브랜드 ‘기영이 숯불두마리치킨’이 공식 후원한다. 대회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프리카TV BJ 와꾸대장봉준 공식방송국(https://bj.afreecatv.com/khm11903)’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