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신제품 ‘필라이트 체리’ 한정 출시
국내 발포주 대표 브랜드 필라이트의 신제품이 출시된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부담없이 가볍게 즐기는 신개념 과일 발포주 '필라이트 체리'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국내 맥주류 가운데 처음 선보이는 체리 맛 발포주에 도전,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국내 발포주 시장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제품 ‘필라이트 체리’는 상쾌한 필라이트에 새콤달콤한 체리 농축액을 더해 시원상쾌한 탄산감을 선사하고 언제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특히, 체리 맛은 일반 음료에도 대중적으로 쓰일 만큼 소비자에게 친숙할 뿐 아니라 꾸준한 인기를 끌어왔다.

필라이트 체리의 패키지는 신선하고 새콤달콤한 체리를 연상시키는 바이올렛레드 색상을 적용하고 지난해 리뉴얼을 통해 더욱 친숙하고 귀여워진 필리 캐릭터를 활용해 필라이트 브랜드 특유의 감성을 살렸다. 필라이트 캐릭터 체리 버전인 ‘체리 필리’를 활용한 다양한 SNS 활동을 통해 대세감을 이어갈 계획이다.

필라이트 체리는 355ml캔 제품 1종만 출시되며, 오는 4일 전국 대형마트, 편의점 등에서 판매한다.

하이트진로 오성택 마케팅실 상무는 “국내 발포주 No.1 브랜드로서 MZ세대의 저도주에 대한 니즈를 반영한 신제품을 선보이며 발포주 소비층을 확대해왔다”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시장 내 경쟁 우위를 강화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필라이트 체리는 필라이트 라들러, 자몽에 이은 세번째 과일 발포주이다. 지난해 선보인 필라이트 자몽은 세 달만에 완판되며 소비자 인기를 끌었다. 하이트진로는 2017년 '필라이트', 2018년 '필라이트 후레쉬', 2019년 '필라이트 바이젠', 2020년 ‘필라이트 라들러’, 2021년 ‘필라이트 자몽’ 등 매년 신제품을 출시하며 발포주 시장을 선도해왔다. 출시 5년 5개월을 맞은 현재 누적판매 15억캔을 돌파해 메가 브랜드로 입지를 굳건히 다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