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철 산책 진드기 감염 주의보"
한층 선선해진 날씨와 사회적 거리 두기 완화로 반려견과 함께 나들이를 나서는 보호자가 늘어나고 있다. 이처럼 야외활동이 잦아지는 가을철에는 진드기 매개 질병의 위험이 증가해 반려인들의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특히, 진드기 질환은 강아지와 사람 모두에게 위험이 되는 만큼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산책 시에는 진드기가 있는 수풀 등은 되도록 피하고, 산책을 나서기 전에는 진드기 예방효과가 있는 외부 기생충 약과 진드기 퇴치제를 뿌려주면 도움이 된다. 또한, 산책 후에는 반려견의 털을 세심하게 씻겨주고 진드기 유무를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다. 가을철, 진드기로부터 반려견을 지키기 위한 댕집사들의 필수템을 소개한다.

반려견을 위한 촉촉 저자극 피부 케어, 포앤팜 – 밸런싱 모이스처 샴푸&밸런싱 모이스처 크림



산책 후 강아지의 피모에는 이물질과 각종 세균이 붙어오기 마련이다. 때문에 산책 후에는 강아지 전용 샴푸를 사용해서 깨끗하게 닦아주고, 건조하지 않도록 케어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반려동물 라이프케어 브랜드 ‘포앤팜’의 ‘밸런싱 모이스처 샴푸’는 반려견의 피부에 가장 적합한 pH 중성(6.5±1) 포뮬러로 목욕 후에도 편안하고 건강한 피부 밸런스로 유지시켜주는 제품이다. 풍성한 코코넛 유래 거품이 노폐물을 말끔하게 제거해 주고 목욕 후에도 털 엉킴 없이 부드럽고 윤기 있는 모질로 가꿔준다. 후각에 예민한 반려견을 위해 편안함과 안정감을 주는 아로마틱 허브향으로 기분 좋은 목욕시간을 선사하며, 방충에 효과적인 허브 향으로 야외활동에도 걱정 없다.

또, ‘밸런싱 모이스처 크림’은 산책 후 쉽게 갈라지는 반려견의 발바닥과 건조한 피부에 강력한 보습 코팅막을 형성해 보습력을 강화한다. 네오팜의 독자 개발 MLE® 제형과 특허받은 피부 방어력 강화 성분을 기반으로 반려견의 피부 진정과 약해진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위생적인 튜브 타입으로 발, 코 등 면적이 좁은 국소 부위에도 사용하기 편리한 것도 장점이다.

기능성 웨어로 편안한 산책, 페스룸 – 썸머 버그가드 올인원



프리미엄 반려동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페스룸’의 ‘썸머 버그가드 올인원’은 반려견의 안전한 산책을 위한 기능성 티셔츠이다. 특수 방충 원료인 퍼메트린을 사용해 해충의 접근을 예방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퍼메트린은 미국 환경 보호청(EPA)의 승인을 받은 안전한 성분으로 물에 녹지 않는 마이크로 캡슐 형태로 가공되어 약 10회의 세탁에도 90% 이상의 효과가 지속된다.

또한, ATB-UV+원단으로 자외선으로부터 반려견의 피부를 보호해주고, 검증된 항균& 방취 기능으로 걱정 없는 야외활동을 도와준다. 메쉬 원단의 미세 구멍으로 높은 통기성은 물론, 사방으로 잘 늘어나는 소재로 예민하거나 활동성이 좋은 반려견도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다.

즐겁고 안전한 야외활동 필수 아이템, 래핑찰리 – 워킹 세이프 스프레이



반려동물용품 브랜드 ‘래핑찰리’의 ‘워킹 세이프 스프레이’는 반려견과 함께 걱정 없이 산책할 수 있게 도와주는 야외활동 필수 스프레이다. 외출 전 눈, 코, 생식기 등 예민한 부분을 피해 반려견의 몸 전체적으로 분사해 주면 해충 방지에 도움을 준다. 스프레이 분사를 싫어하는 반려동물에게는 보호자 손에 뿌려 몸에 발라주면 효과적이다.

또한, 병풀 추출물 200,000ppm 함유로 건조한 피부에 보습감을 부여해 미세하게 손상된 피부를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진정 항균 특허 성분으로 피모에 영양을 준다. 동물용 의약외품으로 천연 식물 성분 및 전 성분EWG 그린 등급으로 예민한 반려견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