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Pet)션화보'부터 유기견 후원까지! 소중한 반려동물과 특별한 추억 만들기
롯데백화점이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특별한 추억을 선사해, 전국 600만 반려동물 가구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롯데백화점은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감성 마케팅의 일환으로, 2020년부터 매년 가족들을 머리 끝부터 발끝까지 변신시키고, 패션 화보 컨셉의 프로필 사진을 촬영해주는 ‘메이크오버(Makeover, 새 단장)’ 프로젝트를 진행해오고 있다. 2020년 8월에 진행한 ‘메이크오버’ 프로젝트 1탄에는 5,500여명의 고객들이 지원해 아빠들의 멋진 변신에 동참했으며, 지난해 3월 ‘#우리가족_인생추억’을 테마로 진행한 두번째 프로젝트에는 총 6,000명 이상이 지원하며 크게 화제가 되었다. 1탄에서는 ‘아빠’들의 변신을, 2탄에서는 ‘가족’의 변신으로 점차 대상을 확대해온데 이어, 올해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반려동물 가구 트렌드를 반영해 ‘메이크오버’ 프로젝트 3탄으로 또 다른 가족 구성원인 ‘반려동물’과 함께할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롯데백화점은 ‘펫밀리룩(Pet+Family Look)’ 스타일링 제안은 물론, 고객들에게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소중한 추억을 선물하고, 더 나아가 유기견 입양도 적극 홍보한다.

이번 ‘메이크오버 프로젝트’ 3탄의 테마는 ‘#펫밀리룩_펫션화보’로 ‘펫펨족(Pet+Family)’들에게 잊지못할 특별한 추억을 선사한다. 9월 16일(금)부터 9월 29일(목)까지 롯데백화점 모바일 앱(APP)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을 한 고객 중 총 25팀을 선정해, 반려인과 반려동물이 패션 화보 컨셉의 ‘펫션(Pet+Fashion)화보’ 사진을 촬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반려견과 반려묘뿐 아니라 반려새, 반려라쿤, 반려거북이 등 반려동물이라면 모두 지원할 수 있으며, 롯데백화점은 각 팀에 어울리는 ‘펫밀리룩’과 함께 반려인의 헤어부터 메이크업, 스타일링까지 완벽하게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메이크오버’ 프로젝트 3탄에 참여할 최종 25팀은 9월 30일(금) 롯데백화점APP을 통해 발표되며, 10월 중 화보 촬영을 진행한 후 롯데백화점APP에서 ‘디지털 포토북’으로 발행된다..

특히. 롯데백화점은 연예계 대표 ‘다견(多犬)가족’으로 꼽히는 배우 ‘김무열’, ‘윤승아’ 부부를 롯데백화점의 첫 공식 ‘PET Friendly 앰버서더’로 선정했다. 두 배우는 이번 ‘메이크오버’ 프로젝트 3탄을 시작으로, 앞으로 1년간(2022년 9월 ~ 2023년 8월) 롯데백화점에서 진행하는 반려동물 관련 행사에 적극 참여하고 이를 널리 알리는 역할을 맡게 된다. 실제로 ‘김무열’, ‘윤승아’ 부부는 롯데백화점과 함께 ‘메이크오버’ 프로젝트 3탄에 접수되는 신청 1건당 1,000원씩 금액을 누적하여, ‘동물자유연대’에 공동 기부해 유기견 후원에 나설 예정이다.

당첨 기회를 놓친 고객들의 아쉬움을 달래줄 SNS 이벤트도 준비했다. 9월 16일(금)부터 9월 29일(목)까지 반려동물 사진을 개인 SNS에 업로드하면, 10명을 추첨하여 선물을 증정한다. 특히, 선물로 당첨 고객의 반려동물 사진을 활용해 1:1 맞춤형으로 특별 제작한 아크릴 액자, 키링, 마우스 패드, 포토 카드 등의 굿즈 세트를 준비해 큰 인기가 예상된다. 단, 인증샷 업도르 시, 롯데백화점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lotteshopping)과 필수 해시태그(#펫패밀리룩_펫션화보)를 함께 태그해야 참여로 인정된다.

또한, ‘동물자유연대’와 함께 ‘유기견 입양 캠페인’도 진행한다. 대표적으로 ‘동물자유연대’에서 구조한 유기견 중 4마리를 선정해, 목욕과 미용 등의 과정을 거쳐 새 단장 시킨 후 프로필 사진을 촬영하는 ‘메이크오버’를 추가로 진행한다. 새롭게 촬영한 프로필 사진은 해당 구조견의 입양을 홍보하는데 적극 사용될 예정으로, 9월 14일(수)부터 9월 29일(목)까지 롯데백화점APP과 홈페이지에서 구조견들에 대한 소개와 함께 입양 가족 모집을 홍보한다. 최종 입양가족에게는 반려동물과 함께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소노캄 펫 스위트 객실 1박권’과 리조트내 동물병원에서 사용할 수 있는 ‘건강 검진권’도 증정한다.

김지현 마케팅&커뮤니케이션(Marketing & Communication)부문장은 “’메이크오버’ 프로젝트는 단순 스타일링 제안을 넘어, 고객들의 삶에 소중한 추억을 제공할 수 있는 굉장히 뜻 깊은 행사”라며, “특히,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롯데백화점만의 ‘펫 프렌들리(Pet Friendly)’ 콘텐츠를 지속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