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렉스, ‘3년 연속 1등 단백질’ 등극··· 기념 이벤트 진행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김환석)의 고객맞춤형 건강관리 브랜드 셀렉스가 3년 연속 ‘1등 단백질 건강기능식품’ 자리에 올랐다.

지난 7월 29일 식약처가 발표한 ‘2021 식품 등 생산실적 통계’에 따르면 은 2021년 단백질 건강기능식품을 생산하는 업체 중 압도적인 격차로 1위를 차지했다[footnoteRef:1]. 2019년부터 3년 연속으로 ‘1등 단백질’이라는 타이틀을 얻은 것이다. [1: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 등 생산실적(식품·건강기능식품·축산물가공품 등)”https://www.mfds.go.kr/brd/m_374/list.do ]

매일유업은 2018년 국내 최초의 근감소 예방·개선을 위한 영양관리 연구소 ‘매일사코페니아연구소’를 설립하고 다양한 전문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근감소증 예방을 위한 영양설계 연구는 물론 인체적용시험을 통한 효능 검증까지 폭 넓고 전문적인 연구를 통해 계속해서 제품을 업그레이드한 것이 주효했다는 평이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은 이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0월 3일까지 셀렉스 전용 쇼핑몰 셀렉스몰(www.selexmall.com)에서는 퀴즈 이벤트와 단독 특가 이벤트를 진행하고 풍성한 혜택도 제공한다.

먼저 퀴즈 이벤트 ‘셀렉스 3년이면 단백질을 읊는다’에 참여해 정답을 맞히면 분말 타입 제품에 적용되는 30% 할인쿠폰을 발급받을 수 있다. 또한 셀렉스 코어프로틴 프로는 2+1 단독 특가 이벤트를 진행, 2캔 가격에 3캔을 받아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신제품 셀렉스 코어프로틴 락토프리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재구매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재구매 할인쿠폰은 기본 3천원 할인 및 회원 전용 혜택과 중복 적용도 가능하다.

매일헬스뉴트리션 관계자는 “셀렉스를 3년 연속 1등 단백질로 만들어주신 고객 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셀렉스는 국내 최초로 한국인 대상 인체적용 시험을 진행하는 등, 과학적이고 전문적인 연구를 바탕으로 제품을 만들고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연구를 통해 근육건강은 물론 평생 건강 관리를 돕겠다”고 밝혔다.

지난 5월 출시한 셀렉스 코어프로틴 락토프리도 전문적인 연구기술력을 바탕으로 탄생했다. 지방과 유당 때문에 단백질 섭취를 꺼리는 소비자를 위해 지방과 유당을 제거하고 단백질 순도는 높인 분리유청단백질(WPI)을 적용했다. 중장년층의 근육 성장에는 동물성 단백질이 효과적이지만 동물성 단백질의 주 원료에는 모두 유당이 존재한다. 유당이 소화되기 위해서는 유당분해효소인 ‘락타아제’의 도움을 받아야 하는데, 락타아제의 체내 분비량은 나이가 들수록 줄어든다. 대한민국 국민 2명 중 1명은 유당 소화에 어려움을 겪는 ‘유당불내러’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편 지난해 10월 매일유업에서 분사한 매일헬스뉴트리션은 매일사코페니아연구소의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2018년 ‘셀렉스 단백질 제품’을 출시하며 국내 최초로 성인영양식 시장을 개척했다. 셀렉스는 성인영양식 시장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고객맞춤형 평생 건강관리를 제공하면서 생애주기를 함께하는 건강관리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의 셀렉스는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바탕으로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