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배송 매출 수직상승! CU 배스킨라빈스, 던킨 기획전 연다
CU의 멤버십 앱 포켓CU의 홈배송이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 4월 포켓CU 리뉴얼에 맞춰 론칭한 홈배송은 명품, 가전제품, 캠핑용품 등 그동안 점포에서 만나보기 어려웠던 트렌디한 상품들을 지정한 주소지로 배송해주는 서비스로, 이를 통해 포켓CU는 단순한 멤버십 앱을 넘어 이커머스 채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CU에 따르면 홈배송은 론칭 이후 전월 대비 매출이 가파른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다. 론칭 다음달인 5월 홈배송 매출은 68.7% 올랐으며 6월 113.5%에 이어 7월에는 무려 184.7%를 기록했다.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함에 따라 취급하는 상품의 수도 대폭 늘었다. 현재 홈배송을 통해 구매할 수 있는 상품은 약 300종으로 론칭 첫 달 대비 40% 가까이 증가했다.

또한, 홈배송은 화제의 상품을 빠르게 만나볼 수 있다는 장점에 인기 상품들이 완판 행렬을 이어가고 있다. 실제, 지난달 캠핑, 서핑 등 피서객을 겨냥해 선보인 위글위글 비치백과 웨건의 경우 귀여운 디자인과 실용성이 온라인 카페에서 입소문 나면서 초도물량이 단 하루 만에 완판됐다.

최근에는 캐릭터 상품 트렌드를 타고 짱구 블록 시리즈, 포켓몬 인형 등이 인기를 끌고 있으며, 백화점 팝업스토어에서 화제를 모은 88라면 세트와 춘천의 감자밭 카페 감자빵, 저칼로리 아이스크림 등도 베스트 판매 상품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이렇듯 홈배송이 인기를 끌자 유명 브랜드의 상품들도 속속 입점하고 있다. CU는 이달 두터운 마니층을 가진 배스킨라빈스와 던킨도너츠의 인기 상품들을 정상가의 최대 40% 할인 판매하는 기획전을 마련했다.

이번 기획전에서 CU는 배스킨라빈스 레디팩 아이스크림(474ml)을 6,600원 균일가에 판매한다. 유자 딜라이트, 베리베리 스트로베리, 요거트, 슈팅스타, 스트로베리요거트 등 인기 맛 8종으로 구성됐다.

던킨 상품은 미니도넛(10입), 초코링(4입), 프렛즐(4입), 츄이스티(10입) 등 인기 도넛 11종(5,500~7,500원)과 함께 돌체구스토, 네스프레소 캡슐 커피 6종(7,900~10,500원)을 판매한다. 도넛은 냉동 상태로 배송돼 실온에서 해동하면 매장에서처럼 즐길 수 있다.

BGF리테일 e-커머스팀 김유진 MD는 “CU는 매월 홈배송의 매출 동향과 고객 선호도를 분석해 포켓CU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차별화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 니즈와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다채로운 상품들로 포켓CU 홈배송의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고객이 포켓CU를 통해 상품 구매 시 추천 점포를 입력하면 가맹점에 추가 수익이 발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