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미국주식이 처음이라면 40달러, 키움으로 이사 오면 최대 30만원까지”
2021년 해외주식 거래대금 1위(출처:금융감독원 전자공시) (대표이사 황현순)은 7월 1일부터 9월 30일 기간 이전에 키움증권에서 미국주식을 거래한 적이 없는 고객을 대상으로 40달러 미국주식 투자지원금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전에 시행한 40달러 이벤트의 대상은 키움증권 최초 신규고객이어야 신청 가능했으나, 고객들의 미국주식 첫 거래에 대한 부담을 덜기 위해 미국주식을 거래해본적이 없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비대면계좌만 있다면 신청가능 하게끔 지원대상을 확대하였다.

2019년도부터 시행되고 있는 이벤트는 대상 고객이 신청만 하면 바로 고객계좌에 40달러 투자지원금을 지급한다. 입금된 40달러로 금액이하의 주식을 매수하거나, 별도의 예수금을 넣어서 40달러 이상의 미국주식을 매수할 수 있어 미국주식을 처음 시작하려는 고객들에게 부담없이 미국주식을 시작 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키움증권 미국주식 40달러 지급 이벤트는 미국주식이 처음인 고객들에게 미국주식 거래와 최근 높은 환율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도록 도와주며 키움증권에서 미국주식을 시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같은 기간 동안 “키움으로 해외주식 옮기기”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기간 동안 입고하고 거래하면 순입고 금액에 따라 키움으로 이사한 고객들에게 최대 30만원의 현금을 지급한다. 1천만원 이상 순입고 시 1만원에서 시작해, 1억원 이상 순입고 시 15만원 현금을 지급한다. 또 해외주식 입고 이후 1천만원 이상 해외주식 거래시, 지급 금액의 2배를 준다. 1억원 이상 해외주식을 입고하고, 1천만원 이상 해외주식을 거래한 경우 최대 30만원을 받을 수 있다.

최근 키움증권은 새로운 MTS 영웅문S# 출격을 예고했다. 기존 국내주식, 해외주식 거래 어플리케이션을 통합해 새로운 디자인과 기능으로 사용자들의 거래 편의성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키움증권은 해외주식 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해외주식 온라인 거래 수수료 0.07%, 환율우대 최대 95% 이벤트 ▲결제일과 환전 기다림이 없는 글로벌통합증거금 서비스▲ 모닝스타 미국주식 국문번역 리서치 자료를 무료 구독 서비스 ▲상금 2,200만원의 해외주식 상시 실전투자대회 ▲미국주식 20호가 무료 시세서비스 나스닥토탈뷰를 진행 중이다.

키움증권은 해외주식 투자자들을 위한 해외주식 교육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으며, 다양한 해외주식 특화 기능을 탑재 되어있는 영웅문글로벌(HTS), 영웅문S글로벌(MTS) 거래시스템을 제공하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