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이의 집’ 막걸리, 백화점에 등장!
토속주와 넷플릭스 시리즈가 협업하여 탄생한 스페셜 막걸리 패키지를 롯데백화점에서 선보인다.

이번 상품은 농업회사법인 ㈜그린피엠과 넷플릭스 시리즈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이 협업을 통해 기획한 ‘이천米 누룩막걸리’와 ‘종이의 집’ 스페셜 패키지로, 롯데백화점에서 상품 판매 및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이천米 누룩막걸리 X 종이의 집’ 스페셜 패키지에는 ‘종이의 집’을 상징하는 붉은 후드 점프 수트를 입고 하회탈을 쓴 캐릭터가 한국의 산을 배경으로 다양한 포즈로 서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번 스페셜 패키지 막걸리는 국산 재료로 정성껏 빚어 전통술의 맛과 건강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으며, 이천쌀의 차별화 된 부드러움과 옛 누룩의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

이번에 출시한 스페셜 패키지 상품은 대중적인 도수의 ‘종이의 집 누룩막걸리 6도’와 프리미엄 제품인 ‘종이의 집 누룩막걸리 프리미엄 14도’ 두 가지 제품으로, 백화점 중에서는 롯데백화점이 단독으로 판매한다.

우선 강남점에서는 스페셜 패키지 상품 출시를 기념하여 6월 30일(목)부터 7월 3일(일)까지 ‘이천米 누룩막걸리X종의이 집’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종이의 집 누룩막걸리 6도’와 ‘종이의 집 누룩막걸리 프리미엄 14도’ 제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방문한 고객들이 직접 시음할 수 있는 이벤트도 선보인다.

스페셜 패키지 상품은 7월 2일(토)부터 롯데백화점 식품관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본점, 잠실점, 강남점 등 7개 점포의 식품관에서는 해당 상품의 판매를 시작한다. 7월 말에는 ‘종이의 집 누룩막걸리 6도’와 ‘종이의 집 누룩막걸리 프리미엄 14도’ 상품이 3병, 6병 담긴 선물용 패키지도 출시할 예정이다. 그 이후에는 ㈜그린피엠과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의 새로운 컬래버레이션 제품인 ‘안동 소주’, ‘캔 막걸리’ 등의 상품도 롯데백화점에서 추가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김승영 롯데백화점 와인&리커(Wine&Liquor)팀장은 “이번 패키지 상품은 전통 방식으로 빚어낸 이천시의 토속주인 ‘이천米 누룩막걸리’와 남북 분단의 아픔을 녹여낸 넷플릭스 시리즈 ‘종이의 집: 공동경제구역’이 협업을 하여 제작한 상품이다”며 “ 최근 MZ 세대를 비롯하여 젊은 고객들이 이색적인 주류를 선호하는 만큼, 이번 패키지 상품을 통해 고객들이 만족할 만한 쇼핑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