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티비(TV), 22일 락밴드 ‘롤링쿼츠’ 온라인 콘서트 단독 생중계
아프리카TV가 여성 5인조 하드락밴드 ‘롤링쿼츠’의 온라인 콘서트를 단독 생중계한다.

아프리카TV는 오는 22일(일) 밤 10시 여성 락밴드 롤링쿼츠(Rolling Quartz)의 온라인 콘서트를 단독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이번 콘서트는 롤링쿼츠가 아프리카TV 플랫폼에서는 처음으로 진행하는 온라인 콘서트다. 롤링쿼츠는 2020년 12월 첫 싱글 ‘블레이즈(Blaze)’로 데뷔 후, 지난 2월 발표한 미니앨범 '파이팅(Fighting)'이 해외 음원 차트에서 인기몰이 중이다

롤링쿼츠는 22일 첫 온라인 콘서트를 시작으로 매달 한 번씩 아프리카TV에서 온라인 콘서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약 1시간 30분 동안 진행되는 이번 온라인 콘서트는 아프리카TV 롤링쿼츠 공식 방송국(https://bj.afreecatv.com/lcrs2017)에서 PC와 모바일을 통해 무료로 볼 수 있다.

특히, 22일 열리는 첫 온라인 콘서트에서는 스페셜 게스트로 가수 김장훈이 참여해 콘서트를 더욱 다채롭게 꾸밀 예정이다. 롤링쿼츠는 올해 초 김장훈이 발표한 헤비메탈 곡 '아이스 온 파이어(Ice On Fire)' 퍼포먼스 뮤직비디오에 참여하는 등 ‘김장훈X롤링쿼츠’ 콜라보레이션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아프리카TV는 이번 롤링쿼츠의 온라인 콘서트를 생중계로 보는 해외 팬들을 위해 실시간 영어 통역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공연 생중계 중 채팅창으로 롤링쿼츠의 아프리카TV 첫 번째 온라인 콘서트를 응원해주는 유저들에게 추첨을 통해 친필 사인 CD를 선물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한편, 아프리카TV는 지난 5월 14일(토)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된 밴드 ‘플라워’의 콘서트 ‘고백데이’를 단독 생중계했다. 또한, 유저가 원하는 콘텐츠를 하나의 상품으로 구매해 참여할 수 있는 글로벌 유료 생중계 서비스(Pay-Per-View, PPV)인 ‘링크(LINK) 프로젝트’도 진행하고 있다. 작년 5월 밴드 ‘소란’의 콘서트를 시작으로 래퍼 ‘허클베리피’, ‘넉살’과 던밀스’의 콘서트 등 다양한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