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밥캣, 리파이낸싱 통해 재무구조 안정화
두산밥캣, 리파이낸싱 통해 재무구조 안정화…“금융시장 변동성에 선제적 대응”

차입금 축소 및 만기 연장과 여신한도 증액으로 재무 안정성 강화·유동성 확보

두산밥캣이 리파이낸싱을 통해 재무구조를 개선했다고 21일 밝혔다.

두산밥캣은 기존 차입금인 텀론B의 잔액을 지난해 말 기준 11억 2천 6백만 달러에서 8억 5천만 달러로 줄이고 만기를 2024년에서 2029년으로 연장했다. 또한, 여신한도를 기존 2억 달러에서 5억 9천5백만 달러로 증액하고 만기도 2022년에서 2027년으로 늘렸다. 이를 통해 두산밥캣은 미국의 금리 인상 기조 등 변동성이 큰 최근 금융 시장 상황에 선제적으로 대비할 수 있게 됐다.

두산밥캣 관계자는 “이번 리파이낸싱으로 재무 안정성이 강화돼 금융 비용을 절감하고 차입금을 더욱 능동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됐다”면서 “추가적인 재무구조 개선 활동을 통해 연간 총 1천 500만 달러의 이자비용 절감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달 글로벌 신용평가사 S&P는 두산밥캣의 안정적인 수익을 기반으로 신용등급(BB)에 대한 전망을 ‘부정적’에서 ‘안정적’으로 조정하기도 했다.

두산밥캣은 안정적인 재무구조를 바탕으로 적극적인 투자를 이어가고 있다. 늘어나는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미국 미네소타 주 리치필드 공장에 2,600만 달러 규모로 증설을 마무리했고, 노스캐롤라이나 주 스테이츠빌 공장도 증설하고 있다. 또한 전동화 기술과 자율작업 기술을 적극 개발하는 등 R&D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두산밥캣은 이를 바탕으로 올해 초 ‘완전 전동식’ 트랙로더 T7X를 공개한 바 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