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제로(Net Zero) 추진과 순환경제 구축 가속화할 인재 채용
계열이 2022년 신입사원 채용에 나섰다. SK그룹 차원에서 매년 실시하는 공채를 하지 않기로 한 후, SK이노베이션 계열에서 본격적으로 단독 진행하는 신입사원 채용 과정이다.

SK이노베이션이 이번에 채용하는 인원은 지난해와 비슷한 OOO명 수준이다. SK이노베이션을 비롯해 SK에너지, SK지오센트릭, SK온, SK루브리컨츠, SK인천석유화학 등 5개 계열 사업자회사에서 경영지원/비즈니스/엔지니어/연구개발 등 대다수 직무에서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이번 신입사원 채용은 지난달 28일부터 10일까지 서류접수를 받아 약 2달간 서류심사, 필기 및 면접 전형을 거쳐 6월말경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특히 코로나 19가 지속되고 있는 점을 반영해 모든 전형을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한다. 또 면접전형부터는 각 사업자회사별, 직무별 특성에 맞게 변형해 진행하는 것도 특징이다.

SK이노베이션 채용 담당자는 “SK이노베이션의 카본투그린(Carbon to Green) 전략을 선도하고 이를 통해 넷제로(Net Zero) 추진과 순환경제 구축을 가속화할 패기 넘치는 인재를 선발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또 “친환경 및 신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기술과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고, 즉시 업무 수행이 가능한 인력 중심의 채용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SK이노베이션은 본격적으로 단독 진행하는 신입사원 채용이며, 전 과정이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것을 감안해 전용 홍보페이지(www.skinno-recruit.com)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또 SK이노베이션 전문 보도채널 스키노뉴스 (Skinnonews.com)와 유튜브 채널 (youtube.com/user/askinnovation) 채널 등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통해 채용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지원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