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그룹 ‘2022년 조직개편 및 정기인사’... BGF그룹이 ‘2022년 조직개편 및 정기인사’를 단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조직개편 및 정기인사는 코로나 이후 사업 환경변화에 신속하고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현장조직의 정비를 통해 리테일 사업의 경쟁우위를 확고히 하고 온라인을 비롯한 새로운 사업 영역의 확장 체계를 마련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성과와 역량 중심의 인사를 확대해 새로운 조직 문화를 조성하고 직무 특성 및 개인 역량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우수한 인재를 균형 있게 배치했다. 또한, 조직 전반의 인력 순환을 활성화 하여 미래 인재 육성을 추진하고자 했다.

특히, BGF리테일은 지역 거점을 확대해 현장 대응력을 강화시키고, 혁신부문 내 온라인 Biz Lab을 신설하고 e-커머스팀을 이동 배치시켜 최신 트렌드에 맞춘 온라인 사업의 혁신을 꾀할 예정이다.

BGF그룹은 이번 인사에서 BGF에코바이오의 홍정혁 대표를 전무에서 부사장으로 승진 시키는 등 총 3명의 임원 승진과 총 4명의 신임 본부장, 실장, 권역장, 계열사 대표를 선임했다.

BGF그룹 관계자는 “균형 있는 시각과 업무 역량, 경험을 두루 갖춘 인재를 적극적으로 순환, 육성할 수 있는 조직 구조를 갖춤으로써 빠르게 변화하는 경영 환경 속에 향후 지속가능한 성장과 발전을 도모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BGF에코바이오 대표 ▲ 홍정혁 부사장

BGF리테일

해외사업실장 ▲ 임형근 상무

2권역장 ▲ 이인호 상무

운영지원본부장 ▲ 서기문 본부장

6권역장 ▲ 홍철기 권역장

상생협력실장 ▲ 임민재 실장

BGF휴먼넷

김민형 대표 (내정 / 상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