全 과정 온라인 진행…AI자기소개서 분석, 이력서 컨설팅 등 취업지원 서비스 제공
IBK기업은행(10,300 +1.48%)(은행장 윤종원)은 11월 15일부터 3주간 한국장학재단, 한국인공지능협회와 공동으로 채용 全 과정을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2021 디지털뉴딜 온라인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디지털뉴딜을 선도하는 혁신기업이 참여하는 이번 박람회는 ‘데이터·네트워크, 인공지능, SOC 디지털화’ 3개의 테마로 온라인 채용관이 운영된다. 네이버시스템㈜, ㈜지엠티, ㈜라이브셀인스트루먼트 등 100여개 우수기업이 참여해 채용을 진행한다.

박람회 참가 기업에게는 AI시스템을 활용한 서류심사, 면접전형, 인적성·직무검사 등 全 과정 AI 채용솔루션을 제공한다.

구직자는 AI자기소개서 분석과 이력서 컨설팅, 현직자 멘토링 등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고 면접에 참여한 구직자 중 선착순 300명에게는 면접지원금을 제공한다.

또한 기업소개 및 인재상, 직원복지 등을 e-BOOK으로 제공해 MZ세대 청년들이 쉽고 편리하게 기업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윤종원 은행장은 “디지털 뉴딜은 산업과 경제 전반의 대전환 정책으로서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고 있다”며 “AI, 클라우드, ICT 등 디지털뉴딜을 대표하는 혁신기업과 청년들에게 일자리 매칭을 위한 기회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박람회 참가방법 및 채용정보는 ‘2021 디지털뉴딜 온라인 일자리박람회’ 홈페이지(www.digitaljobfair.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뉴스제공=기업은행, 기업이 작성하여 배포한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