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티비(TV), 추석 연휴 맞아 ‘씨름 대회, ‘한복 콘테스트’ 등 풍성한 특집 방송 진행
아프리카TV가 풍성한 추석 즐길거리를 선보인다.

아프리카TV는 추석 연휴를 맞아 오는 18일(토)부터 22일(화)까지 BJ(Broadcasting Jockey, 1인 미디어 진행자), 유저와 함께하는 ‘민속놀이 대전’, ’추석상 차리기’, ‘한복 패션 콘테스트’, ‘씨름 대회’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고 16일(목) 밝혔다.

먼저, 추석 연휴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18일(토)에는 다양한 BJ들이 참여하는 ‘한가위 민속놀이 대전’이 진행된다. 이번 방송에는 BJ 예능인최군, 덕자전성시대 등 아프리카TV에서 활동하고 있는 인기 BJ들이 참여해 제기차기, 윷놀이와 같은 민속놀이 종목으로 팀 대결을 진행할 예정이다.

19일(일)에는 추석을 주제로 한 다양한 상식 퀴즈를 풀어보는 ‘추석특집 살림장만 퀴즈쇼’가 방송된다. BJ들은 자신이 원하는 상품명이 기재된 퀴즈를 골라 문제를 풀고 다양한 선물을 획득할 수 있다. 특히, 방송 중간 유저들이 참여할 수 있는 퀴즈도 마련될 예정이다. 또한, 같은 날에는 BJ들이 한국의 전통 민속놀이인 씨름으로 대결하는 ‘추석특집 씨름한마당’도 진행된다.

유저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유저 참여형 콘텐츠도 마련된다. 20일(월)에 진행되는 ‘추석맞이 방구석 한복 콘테스트’에서는 유저가 콘텐츠에 참여해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이 진행된다. BJ들이 다양한 스타일의 한복을 소개하는 ‘추석맞이 방구석 한복 콘테스트’에서는 유저들이 가장 마음에 드는 한복을 입은 BJ에게 투표해 우승자를 선정하는 등 참여형 방송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의 명절을 외국인들에게 소개하는 콘텐츠도 진행된다. 21일(화) ‘유이뿅과 외국인 친구들의 추석 홀리데이는’ 방송에서는 한국에 거주하는 외국인 BJ들이 한국 추석문화를 배워보고 직접 추석 명절음식을 차려보는 콘텐츠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밖에도 추석 연휴의 마지막 날인 22일(수)에는 BJ와 유저가 서로 소통하는 아프리카TV의 대표 문화 콘텐츠 중 하나인 ‘리액션’을 볼 수 있는 ‘추석 특집 리액션의 신을 찾아라’를 선보일 계획이다.

아프리카TV가 준비한 설날 특집 방송들과 이벤트는 ‘아프리카TV 방송국(http://afreecatv.com)’에서 시청 및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