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 홈쇼핑 론칭
매일유업(대표: 김선희) 셀렉스가 장 건강은 기본, 혈당과 콜레스테롤도 개선하는 건강기능식품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를 31일 저녁 9시 30분 NS홈쇼핑에서 선보인다고 밝혔다.

‘셀렉스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정한 국내 유일*의 4중 복합 기능성 프리바이오틱스다. (*단일원료, 2021년 1월 식약처 기능성 인정 기준) 식약처는 장내 유익균 증식, 배변활동 원활,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식후 혈당상승 억제라는 구아검가수분해물의 4가지 기능을 인정하고 있다.

‘썬화이버(Sunfiber)’는 일반 식이섬유가 아닌, 식약처가 인정하는 건강기능식품 소재 ‘구아검가수분해물’로 매일유업이 썬화이버의 국내 독점 공급권을 확보해 제품으로 출시했다. 국내에는 잘 알려져 있지 않은 소재지만, 미국·유럽에서는 섬유질이 부족하고 기름진 식생활을 보완하기 위해 애용되고 있다. 현재 구아검가수분해물 생산량의 90% 정도가 미국·유럽 시장에서 소비될 정도다.

구아검가수분해물은 인도 북부 사막에서 자라는 구아콩의 영양분 저장고인 배유 부분만을 가수분해해, 섭취 및 용해가 쉽도록 만든 100% 식물성 프리바이오틱스다. 미국 FDA 안전원료인증(GRAS), 비건 인증, 유럽 ESPEN 섭취 권장 및 일본 후생노동성 기능성(특정 보건용) 인정 등 다양한 국제적 인증을 획득한 안전한 기능성 소재이며, 포드맵(FODMAP, 단쇄 탄수화물) 지수가 낮아 대표적인 LOW FODMAP(저포드맵) 건강소재로도 알려져 있다.

첨가물이 전혀 없는(향료, 착색료 기준) 구아콩 배유 100% 식물성 성분으로 무맛, 무취로 섭취 활용도가 다양한 것도 장점이다. 잘 녹을 뿐 아니라 pH·열에도 강해 밥 지을 때 넣어 온 가족 장 건강을 한 번에 지킬 수 있고, 주스나 커피 등 음료에 넣거나 샐러드에 뿌려 먹어도 좋다. 제품은 캔(250g)과 휴대가 간편한 개별포장 스틱형이 있다.

이번 홈쇼핑 론칭 방송에서는 6캔과 12캔 2가지 구성을 선보일 예정이며, 특히 12캔 구성의 경우 정가 대비 40% 할인된 가격으로 방송 중에만 구입할 수 있다.

국내 단백질 성인영양식 시장의 포문을 연 매일유업 셀렉스는 현재까지 누적매출 1000억원을 돌파하며 대한민국 1등 단백질 브랜드로 굳건히 자리매김했다. 최근에는 '과학에 근거한 고객지향적 맞춤형 평생 건강관리'라는 컨셉의 신규 BI를 선보이며, 단백질 건강기능식품을 넘어 과학적 설계를 바탕으로 고객의 생애주기를 함께하는 건강관리 브랜드로 진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