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지 ‘로판’만이 갖는 매력에 빠져드는 시간, “당신의 첫 로맨스 판타지” 프로젝트로 누구나 쉽게 입문할 수 있는 대표 인기 작품 소개한다
첫 번째 입문작 , 환상적인 세계관 속 사랑 이야기에 뻔하지 않은 능동적 캐릭터로 매력 한 스푼을 더하다
자타공인 로판 최강자 카카오페이지가 “당신의 첫 로맨스 판타지”를 선사한다로판 입문서 1탄,

카카오(147,500 -1.34%)엔터테인먼트가 카카오페이지 독자들에게 한여름 밤의 꿈같은 환상적인 이야기를 선물한다. 카카오엔터는 24일 ‘당신의 첫 로맨스 판타지’ 프로젝트를 오픈하고, ‘로맨스 판타지(이하 로판)’에 처음 입문하는 독자들을 위한 대표 추천 작품 4가지를 선보인다. 여기에 풍성한 이벤트 혜택을 더해 독자가 카카오페이지 로판의 매력에 제대로 빠지게 하겠다는 계획이다.

‘당신의 첫 로맨스 판타지’는 로판이 아직 낯설고 어려운 독자들을 위해 카카오페이지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추천 입문작 리스트다. 해당 작품들은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판타지 세계관과 눈부시게 수려한 그림체는 물론, 로맨스 다운 섬세하고도 극적인 감정 묘사로 독자를 작품 한가운데로 빠르게 끌고 간다. 무엇보다 스스로의 힘으로 세상과 맞서며 주체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여자 주인공의 능동적인 서사가 극의 중심을 이룬다는 점에서 카카오페이지 로판 만이 주는 뻔하지 않은 매력을 형성한다.

판타지 세계관은 처음에 얼핏 낯설 수 있지만, 마법이나 신수 등 현실에 없는 소재가 오히려 독자의 재미와 상상력을 자극하면서 특유의 재미를 자아낸다. 여기에 로맨스가 더해지면, 이색적인 작품 배경 속에서 남녀 주인공의 사랑이 깊어지는, 말 그대로 ‘환상적인’ 러브스토리가 완성된다.

카카오페이지가 가장 먼저 추천하는 입문작은 다. 웹툰과 소설을 합쳐 약 1억 1천만 조회수와 225만 열람자, 부동의 평점 10점을 자랑하며 목요 웹툰 상위권을 달리고 있는 대세 로판이다. 여자 주인공 예레니카는 남자 주인공인 이웃나라 황제 에우레디안에게 대뜸 “결혼해달라”고 청혼하는 당차고 사랑스러운 캐릭터이다. 우리와 같은 현실 세계를 살다가 불의의 사고로 본인이 읽던 소설책 속 조연으로 빙의하면서, 스토리를 모두 꿰뚫고 있는 여주인공이 비극적인 결말을 막기 위해 남자 주인공의 마음을 얻기로 결심하면서 펼쳐지는 좌충우돌 스토리를 담았다.

의 매력은 무엇보다 작품 전체를 지배하는 행복하고 사랑스러운 분위기에 있다. 읽는 사람마저 웃음 짓게 만드는 여주인공의 엉뚱하고 사랑스러운 매력과 그 분위기를 배가시키는 밝고 화사한 색감, 몽글몽글한 그림체가 독자들의 기분을 행복함으로 함께 물들인다. 세계관 속 ‘절대자’ 또한 인간미 넘치는 다정한 캐릭터로 그려진다. 실제 독자들은 “너무 설레서 숨 쉬는 법을 까먹었다”, “원작 소설도 내 인생 첫 최애 로판인데, 그림체가 심장을 또 한 번 관통했다”, “얼굴 맛집이다…발에 치이는 돌도 잘생겼다”와 같은 열렬한 반응으로 작품에 양껏 몰입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또 기존 로맨스 작품이 남자 주인공이 여자 주인공에게 먼저 반하면서 대시하는 서사로 이루어져 있다면, 는 뻔한 서사를 거부하고 사랑에 당차게 뛰어들어서 쟁취하는 여성을 그린다. 사랑의 쟁취 과정을 전략적으로 고민하는 과정에서 발전하는 두 주인공의 감정을 지켜보는 것 역시 의 주요 관전 포인트다.

카카오페이지는 ‘당신의 첫 로맨스 판타지’ 프로젝트 작품이 공개될 때마다 작품별로 풍성한 이벤트를 제공할 계획이다. 첫 주자인 역시 6월 24일부터 7월 7일까지 독자들을 위해 카카오페이지 1만 캐시 지급부터 레스케이프 호텔 아틀리에 스위트 1박 숙박권, 코스프레 유튜버 ‘사이다’가 제작한 예레니카 실물 드레스 등 다양한 혜택이 준비되어 있다.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페이지 이벤트 페이지(https://bit.ly/agaggo0624)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오늘날 로맨스 판타지 장르를 키워낸 ‘로판 최강자’ 카카오페이지

한편 카카오페이지는 누구나 로맨스 판타지 최강자로 인정할 만큼, 타 플랫폼에서 따라잡을 수 없는 작품 개수와 실력 있는 작가 군단, 탄탄하게 짜여진 스토리를 자랑하며 로판 장르를 군림하고 있다. 카카오엔터는 오늘날의 로판을 잉태해낸 주체이기도 하다. 한 때 마이너 장르였던 로판의 가능성을 알아보고, 적극적으로 발굴해서 대중적인 장르로 개척해냈기 때문이다. 이를 통해 세상에 빛을 보지 못 할 뻔했던 수만 개의 로판 작품이 독자들과 만날 수 있었고, 로판에 특화된 재능을 지닌 무수한 신예 작가들이 탄생할 수 있었다. , , 와 같은 대작은 카카오페이지에서 탄생한 대표적인 로판 작품이다.

카카오페이지 로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가장 큰 특징은 무엇보다 ‘노블코믹스’에 있다. 현재 업계에서 웹소설에서 웹툰으로의 ‘노블코믹스’가 가장 활발히 일어나는 곳이 바로 카카오페이지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독자들은 웹소설과 웹툰이라는 다른 형태와, 서사 방식으로 작품을 2배 더 풍성하게 감상할 수 있다. 다음으로, 카카오페이지는 로판 독자들의 설레는 감정을 극대화시키기 위한 ‘압도적인 그림체’를 자랑한다. 웹소설 원작 팬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싱크로율을 재현하기 위해 등장인물들의 머리 색, 눈매, 분위기는 물론, 작품 세계관까지 철저하게 묘사하기 위해 배경 및 의상 등을 섬세하게 고려한 웹툰화 작업이 진행된다. 적합한 그림체 선정에만 몇 개월 이상 소요될 만큼 공들이고 있는 작업으로 극의 완성도를 최대한으로 끌어올린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자타공인 최고의 퀄리티를 자랑하는 카카오페이지 로판 작품들을 더욱 더 많은 독자들에게 소개하고자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했다”며, “당신의 첫 로맨스 판타지 프로젝트는 를 시작으로 총 4개의 작품을 선보이게 될 것이다. 신선하고도 설레는 스토리로 올여름 독자에게 청량한 행복함을 안겨줄 수 있다면 더없이 기쁠 것 같다. 곧이어 공개될 두 번째 작품도 기대해달라”고 말했다.

뉴스제공=카카오, 기업이 작성하여 배포한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