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1에 이어 하나금융그룹 공식 유튜브 채널 ‘하나TV’를 통해 공개
격주 수요일마다 새롭게 선보이는 총 10편의 유익한 경제 동화 콘텐츠
하나은행, 어린이 금융교육 콘텐츠 『경제동화머니』시즌2 하나TV에 공개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어린이 금융교육 콘텐츠 ‘경제동화머니’ 시즌2를 하나금융그룹 공식 유튜브 채널 ‘하나TV'를 통해 공개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첫 선을 보인 ‘경제동화머니’는 어린이들이 쉽게 접하고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동화를 각색하여 경제 상식 등을 재밌게 전달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개그맨과 뮤지컬 배우가 신나는 율동과 노래로 흥미로운 내용을 전해주는 방식을 통해 초등학생과 학부모를 비롯하여 미취학 아동들에게 큰 호응을 받아왔다.

이번에 공개된 ‘경제동화머니’ 시즌2는 어린이들이 궁금해 하는 것과 학부모들이 자녀에게 알려주고 싶어하는 내용 등 시청자의 입장을 반영하여 콘텐츠를 구성하였다.

▲돈은 어디에서 만들어지는지 ▲우리나라 돈을 다른나라에서도 쓸 수 있는지 ▲물건값은 누가 정하는지 ▲돈을 버는 방법과 쓰는 방법 ▲지구를 지키는 착한 소비(ESG) 등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주제를 통해 생활 속 궁금증을 풀어줄 예정이다.

또한, 이번 시즌2에는 하나금융그룹 핫튜버로 활동중인 하나은행 직원 ‘경제남매’가 시즌1의 출연진들과 한 팀을 이뤄 어린이들을 찾아간다.

▲시골쥐와 도시쥐 ▲걸리버여행기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늑대와 아기염소 ▲ 피노키오 등 어린이들에게 익숙한 총 10편의 동화가 경제 이야기로 각색되어 격주 수요일마다 ‘하나TV’에 공개될 예정이다.

하나은행 ESG기획섹션 관계자는 “이번 시즌2에는 지구를 지키는 착한 소비 등 ESG를 실천할 수 있는 콘텐츠도 야심차게 준비했다”며 “향후 미래 금융환경을 이끌어 나갈 어린이들이 ‘경제동화머니’를 통해 올바른 금융 습관을 함양하고 바르게 성장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뉴스제공=하나금융지주, 기업이 작성하여 배포한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