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프콘 쓔퍼맨으로 기용, 길에서 만난 시민에게 상품 판매하고 소원 들어주는 1+1 컨셉트
티저 영상 게재 3일만에 3.3만 뷰 돌파, 매주 수요일 유튜브 채널 ‘씨유튜브’에 업로드
기업과의 소통 중요하게 여기는 MZ세대 겨냥, 차별화된 방식으로 친구 같은 이미지 전달
쓔퍼맨 데프콘이 떴다! CU, 소통형 웹예능 ‘쓔퍼맨’ 론칭

베테랑 예능인 데프콘이 ‘인간CU’가 된다.

CU는 편의점표 웹예능 ‘쓔퍼맨(CU퍼맨)’을 이달 16일 론칭한다.



쓔퍼맨은 ‘우주 최초 찾아가는 편의점’이라는 컨셉트로 랩퍼이자 예능인인 데프콘이 CU에서 실제 판매중인 상품들을 배낭에 담아 길거리에서 만난 시민들에게 판매하는 ‘쓔퍼맨’으로 활약하는 내용의 웹예능이다.

상품을 구매한 고객들은 덤으로 쓔퍼맨 데프콘이 소원을 하나 들어주는 1+1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하루 영업이 종료되면 상품을 구매한 고객들의 만족도에 따라 CU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씨유튜브’ 구독자에게 모바일상품교환권을 선물한다.

CU는 ‘소통 비둘기’, ‘팔이피플’ 이라는 애칭이 있는 데프콘이 친근하면서 재치있는 입담으로 소통형 예능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하고 제 1대 쓔퍼맨으로 기용했다.

CU가 지난 9일 업로드한 쓔퍼맨 티저 영상 ‘CU데프콘점이 여러분을 찾아갑니다’는 사흘만에 조회수 3만 3천회를 넘어서며 쓔퍼맨의 흥행을 예고했다.

쓔퍼맨 제 1화는 16일 씨유튜브에 업로드된다. 1화에서는 마포구 연남동에서 CU의 BI컬러인 보라색 모자, 티셔츠, 깃발 등으로 쓔퍼맨 분장을 마친 데프콘이 길에서 만난 시민에게 스낵, 라면, 반려동물용품 등을 적극적으로 판매하며 고민까지 들어주는 친구 같은 모습이 담긴다.

‘쓔퍼맨’은 매주 수요일 오후 6시에 ‘씨유튜브’에서 만나볼 수 있다.

CU의 웹예능 도전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CU는 지난달 카카오TV 오리지널 웹예능 〈머선129〉에 첫 주자로 참여해 이건준 사장과 개그맨 강호동이 CU의 인기상품을 걸고 딱지치기 한판 승부를 펼쳤다. 해당 콘텐츠는 총 2화의 누적 뷰가 무려 323만 회를 넘어설 만큼 큰 관심을 받았다.

앞서 지난 3월에는 방송인 탁재훈 등이 출연하는 웹예능 콘텐츠 〈을지로 탁사장 CU편〉으로 약 40만 뷰를 기록하기도 했다. CU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씨유튜브에서도 개그우먼 장도연이 출연하는 ‘도연이네 편의점’을 자체 제작해 큰 인기를 얻었다.

BGF리테일(163,000 +0.31%) 오명란 마케팅실장은 “무엇보다 재미와 소통을 중시하는 MZ세대가 편의점의 주요 소비층으로 자리매김하면서 CU의 친구 같은 이미지를 전달하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CU는 다채로운 콘텐츠로 고객과 좋은 친구처럼 친밀한 소통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U는 지난 3월 인스타그램 50만 팔로워와 유튜브 50만 구독자를 달성하며 업계 최초로 총 100만 명의 SNS 친구를 확보했다.

뉴스제공=BGF리테일, 기업이 작성하여 배포한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