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중앙연구소, ㈜루츠랩 및 ㈜루츠바이오와 업무 협약 체결

롯데중앙연구소(소장 이경훤)는 지난 27일, 친환경 소재 활용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 ㈜루츠랩(대표이사 김명원) 및 ㈜루츠바이오(대표이사 김병근)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에 따라 롯데중앙연구소는 향후 친환경 대체 소재(배의 부산물에서 추출한 미세 플라스틱 대체 석세포) 기술을 보유한 ㈜루츠랩과, 천연소재에서 유기용재를 사용하지 않는 자연친화적 추출법을 활용한 천연 항균/살균제(잣나무 피톤치드 오일 등) 제조 기술을 보유한 ㈜루츠바이오와 공동연구를 진행하기로 협의했다.

최근 ESG 경영전략에 부합해 친환경 소재 개발 연구를 진행중인 롯데중앙연구소는 환경 친화적 R&D 활동을 추진 중에 있으며, 배의 부산물로서 버려지는 배 껍질과 과심에서 추출하는 친환경 원료로 폐기물을 최소화하는 자원 선순환형 바이오 식품 원료에 주목했으며, 이는 연마에 필요한 마이크로플라스틱을 대체할 수 있는 천연 자원으로 분류된다. 또한 잣나무에서 추출한 피톤치드 오일은 탄소배출 저감형 바이오 식품원료로 유기용매 없는 추출 방식으로 친환경적이며, 식품에 적용할 수 있는 활용도가 높은 소재이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롯데중앙연구소 이경훤 소장은 “㈜루츠바이오, ㈜루츠랩과 함께 친환경 원재료를 통한 신제품 연구 개발의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고, 대기업과 중소기업 그리고 스타트업 기업과의 상생을 통한 ESG 경영전략에 부합하는 연구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롯데중앙연구소는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 등과의 협업 및 공동연구를 통해 바이오 산업 등 미래 신사업 및 먹거리 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스타트업 기업의 선발과 성장 지원을 돕고 있으며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과의 공동연구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롯데중앙연구소(소장 이경훤)는 지난 27일, ㈜루츠랩(대표이사 김명원) 및 ㈜루츠바이오(대표이사 김병근)와 업무 협약식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좌측: ㈜루츠랩 김명원 대표이사, 사진 중앙: 롯데중앙연구소 이경훤 소장, 사진 우측: ㈜루츠바이오 김병근 대표이사)

롯데중앙연구소, ㈜루츠랩 및 ㈜루츠바이오와 업무 협약 체결

친환경 소재 활용 기술 보유 스타트업과 업무 협약을 통한 ESG 경영에 박차를 가해

뉴스제공=롯데칠성, 기업이 작성하여 배포한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