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기반의 동영상 콘텐츠 시장 선도 협력
한컴인텔리전스, 곰앤컴퍼니와 인공지능 분야 업무협약 체결

한컴MDS(086960)의 연결 자회사인 한컴인텔리전스(대표 지창건)가 곰앤컴퍼니(대표 이병기)와 인공지능 분야 교류 및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곰앤컴퍼니(서울시 강남구 소재)에서 열린 협약식에 참석한 지창건 한컴인텔리전스 대표와 이병기 곰앤컴퍼니 대표를 비롯한 양사 주요 관계자들은 인공지능 분야의 전략적 업무 제휴를 약속했다.

한컴인텔리전스는 AIaaS(AI as a Service) 플랫폼 ‘NARU AI(나루 AI)’를 중심으로 다양한 인공지능 솔루션을 곰앤컴퍼니의 동영상 소프트웨어 및 플랫폼에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음성 대화를 비롯해 실시간 방송이나 영화, 강연 등의 영상 콘텐츠를 다국어로 자동 번역해주는 ‘NARU Live(나루 라이브)’ 서비스를 곰앤컴퍼니의 동영상 스트리밍 플랫폼에 적용하는 등 인공지능 기반의 동영상 콘텐츠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긴밀한 협력 관계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곰앤컴퍼니는 국내 대표 동영상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곰플레이어를 비롯해 영상 편집 프로그램인 곰믹스 프로 등 동영상과 관련한 다양한 분야의 기술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창건 한컴인텔리전스 대표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은 사용자층을 확보하고 있는 곰앤컴퍼니와의 협업을 통해 인공지능을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 모델을 사용자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히며, “양사가 가진 기술을 통해 대중적인 AI 서비스 보급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컴인텔리전스는 음성인식, 기계번역 등 요소 기술을 바탕으로 개발한 인공지능 데이터 수집 가공 솔루션 및 데이터 사이언스 플랫폼 등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AI EXPO 2021’에서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 서비스형 플랫폼 'NARU AI’와 지능형사물인터넷(AIoT) 기반의 스마트 스토어 서비스 '하이 스토어’ 등을 선보이며 주목받은 바 있다.

뉴스제공=한글과컴퓨터, 기업이 작성하여 배포한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