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그리드 - SK네트웍스서비스, 클라우드 솔루션 총판 계약 체결
정부 디지털뉴딜사업 정책과 기업의 디지털 전환(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가속화되면서 클라우드 사업의 수요와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으며 단계별 클라우드 전환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

이 같은 상황 가운데 SK네트웍스서비스(대표이사 김윤의)는 지난 15일 클라우딩 컴퓨팅 전문기업 이노그리드(대표이사 김명진)와 총판 계약 조인식을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SK네트웍스서비스는 이번 총판 계약에 따라 이노그리드 클라우드 솔루션 제품에 대한 판권을 갖고 국내 기관 및 기업에 대한 영업을 시작할 계획이다.

이노그리드는 자체 개발 솔루션인 ‘Cloudit(클라우드잇)’을 비롯해 ‘Openstackit(오픈스택잇), TabCloudit(탭클라우드잇)’ 등 클라우드 솔루션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공공기관 및 연구소, 학교, 민간기업 등 100여 개의 고객 사례를 보유하는 등 국내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SK네트웍스서비스는 이노그리드, 시스코 시스템즈 코리아와 협업해 올해 상반기 출시한 한국형 멀티 클라우드 플랫폼 ‘FlexTabCloud’ 판로 확대에 주력할 예정이다. ‘FlexTabCloud’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을 단일 플랫폼에서 구축∙관리하는데 용이한 제품으로 하이퍼컨버지드 플랫폼인 시스코 HyperFlex에 이노그리드의 CMP 솔루션인 TabCloudit의 장점만을 접목시킨 패키지 제품이다.

SK네트웍스서비스 관계자는 “이노그리드와 함께하는 신규 영업 및 마케팅 전략을 통해 공공기관, 기업 등이 보다 안정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플랫폼을 운영하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