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전장 환경을 주도할 혁신기술 및 AI드론로봇 등 미래전 분야 중점 전시
2009년부터 중동지역 국제방산전시회 지속 참가, 글로벌 시장 확대에 주력
LIG넥스원, 중동 최대 방산전시회 IDEX 2021 참가

LIG넥스원(37,000 -5.85%)(대표이사 김지찬)이 2월 21일(일)부터 25일(목)까지, 5일간 UAE 아부다비(Abu Dhabi National Exhibition Center, UAE)에서 열리는 국제 방위산업전시회 ‘IDEX 2021(International Defence Exhibition and Conference)’에 참가한다.

한국형 미사일 방어체계(KAMD)의 핵심전력으로 불리는 천궁 II를 비롯해 대전차 미사일 현궁과 다목적 소형드론, 웨어러블 로봇, 무인수상정 등 미래 전장의 게임체인저 역할을 하게 될 다양한 무기체계를 선보인다.

LIG넥스원은 중동을 수출 전략시장으로 설정하고 2009년부터 IDEX를 중심으로 UAE와 사우디 등에서 개최되는 방산전시회에 지속적으로 참여해오고 있다. 특히 이번 전시를 통해 미래 육군의 핵심 전력 중 하나인 워리어 플랫폼과 각종 무인화 체계 등을 공개하면서 신규 파트너를 발굴하는 것은 물론 기존 수출대상국과의 관계를 공고히 하고 공동 진행사업 프로모션을 통해 K-방산의 대표주자로 우뚝 서겠다는 계획이다.

IDEX는 1993년부터 UAE에서 격년제로 열리는 중동‧아프리카 최대의 국제방산전시회로 이번 전시는 전 세계 고위급 국방관계자와 1100여개 방산업체가 참여하는 등 국내에서는 LIG넥스원을 비롯해 18개 업체가 참가해 K-방산의 제품 및 기술역량을 알릴 예정이다.

한편 LIG넥스원은 COVID-19 재확산 우려에 대한 보호대책의 일환으로 행사장 내 마스크 사용 의무화는 물론 페이스 마스크 착용, 수시 전시공간 살균 등 방문객은 물론 직원들의 안전에도 만전을 기한다는 계획이다.

LIG넥스원 김지찬 대표는 “대한민국이 세계적 수준의 제품 경쟁력을 기반으로 자국 무기를 수출하는 국가가 되기까지 국내 방산업체들의 지속적인 노력이 있었다”며 “LIG넥스원이 이번 전시를 통해 다시 한번 글로벌 방산시장의 선두주자로 도약하고 K-방산을 세계시장에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뉴스제공=LIG넥스원, 기업이 작성하여 배포한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