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사 큐원 상쾌환, 납량특집 바이럴 영상 ‘상쾌환 몰라’편 공개
상쾌환이 공포 드라마 패러디 영상으로 늦더위를 잡고 뉴트로 열풍에 올라탄다.

삼양그룹의 식품, 화학 계열사인 삼양사(대표 : 송자량 부사장)가 납량특집 바이럴 영상 ‘상쾌환 몰라(Mola)’편을 상쾌환 공식 유튜브에 선보였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1994년에 방영된 공포 드라마 ‘엠(M)’을 패러디했다. 방영 당시 M은 파격적 줄거리와 여주인공의 눈이 초록색으로 변하는 특수 효과, 변조한 목소리 등으로 화제를 낳으며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상쾌환 몰라’ 영상은 숙취로 고통받던 사람들이 상쾌환을 알게 된 후 상쾌환을 상징하는 파란색으로 눈이 변하며 숙취에서 벗어 난다는 내용이다. 눈동자 색깔이 변하는 특수 효과와 특유의 변조한 목소리로 원작의 특성을 살렸다.

특히, 이번 영상은 M의 주제곡을 개사해 몰입감을 높였다. 기존 곡의 공포 분위기는 살리면서도 ‘상쾌환 몰라?’, ‘다들 왜 그리 찾아 먹는지’, ‘어찌 늘 그리 상쾌한 건지’ 등으로 재치있게 개사해 상쾌환의 인기와 특징을 표현했다. 혜리는 상쾌환을 가진 숙취해소의 화신으로 출연해 상쾌환을 몰라 숙취로 고통받는 사람들을 바라보는 그윽한 눈빛 연기로 지금까지 보여주지 않았던 새로운 분위기를 선보였다.

상쾌환 관계자는 “뉴트로 열풍에 맞춰 3040 세대에게 추억과 향수를 불러일으키고자 이번 영상을 기획했다”며 “기존 주 고객층인 20대의 인기를 바탕으로 전 세대를 아우르는 마케팅 활동을 추진해 상쾌환을 숙취해소 제품 대표 브랜드로 육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최근 상쾌환은 한정판 굿즈 ‘상쾌환 음악다방’을 출시하는 등 뉴트로 컨셉의 마케팅 활동으로 고객층을 지속적으로 넓히고 있다. 상쾌환 음악다방은 상쾌환 6포, 50밀리리터 잔 2개, LP 모양 게임판, 혜리 스티커 등으로 구성된 굿즈로 LP 턴테이블 모양의 포장과 굿즈 캐릭터 ‘DJ 환’을 통해 레트로 감성을 자극한다.

상쾌환은 삼양사가 2013년 출시한 숙취해소 제품이다. 효모추출물, 식물혼합농축액(헛개, 창출, 산사나무열매, 칡꽃) 등의 원료를 배합해 환 형태로 만들었고, 숙취해소가 빠른 것이 강점이다. 1회분 3그램씩 개별 포장되어 휴대 간편성과 섭취 편의성도 높였다. 올해 새롭게 출시한 상쾌환 스틱형은 망고 과즙을 더해 맛있게 숙취해소를 할 수 있는 스틱형 숙취해소 제품이다. 음주 전후 가볍게 짜 먹을 수 있는 슬림한 스틱타입이며 기존 상쾌환의 주 원료인 효모추출물에 커큐민, 갈근추출물 등의 원료도 첨가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