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들 학폭논란에 "감싸면 국민 저항 직면"…"'수신료 분리징수' 굉장히 치사·치졸"
野, 이동관에 '현실판 연진이' 맹폭…'KBS 수신료'도 비판
더불어민주당은 9일 차기 방송통신위원장 내정설이 나오는 이동관 대통령실 대외협력특보의 '아들 학교폭력'을 문제 삼으며 대여 공세를 이어갔다.

이재명 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학폭 가해자, 현실판 '연진이'를 감싸며 잘못을 부정하면 더 큰 국민적 저항에 직면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 대표는 이어 이 특보가 전날 아들의 학교 폭력 논란을 반박한 것에 대해 "'더 글로리' 현실판인 학교 폭력 사태에 대한 전형적인 가해자 논리를 너무나 똑 닮았다"고 비판했다.

서영교 최고위원은 "조금 전 이 특보(아들)에 대한 이야기를 들었다.

(이 특보 아들이 피해자) 머리를 책상에 300번을 박게 했다고 한다.

이게 있을 수 있는 일인가"라며 "침대 위에 올려놓고 (피해자를) 밟았다고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런 학교폭력이 있었고 거기에 '이동관'이라는 아빠와 엄마가 권력자로서 어떻게 개입했는지 문제 제기가 돼왔다"며 "이 내용을 인사 검증을 하는 동안 윤석열 대통령은 알았을 것 아니냐"라고 따졌다.

고민정 최고위원은 "검증이 되면 될수록 방통위원장 지명까지 갈 것이 아니라, 현재 맡고 있는 대외협력 특보에서도 해임돼야 마땅하다"며 "아이들에게 가장 큰 가해를 가하는 사람은 이동관 본인"이라고 쏘아붙였다.

고 최고위원은 SBS 라디오에 출연, 이 특보가 아들이 다니던 하나고 김승유 이사장과 통화를 하고 압력을 가했다는 의혹이 일자 '상황을 정확하게 알기 위해 문의하기 위한 차원'이라고 해명한 것을 두고 "이 세상 어떤 학부모도 이사장 전화번호를 아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라며 "그것 자체가 상당한 특권임에도 그걸 인지하지 못하고 있다는 문제점이 있다"고 비판했다.

野, 이동관에 '현실판 연진이' 맹폭…'KBS 수신료'도 비판
홍익표 의원은 BBS 라디오에서 "야당보다는 여당 내에서 되게 우려하는 것으로 안다"며 "이 문제가 인사청문회 과정에서 본격 거론되고 사실로 드러나면 내년 총선에서 치명적인 타격을 받을 수 있다고 여당 의원들이 이야기한다"고 전했다.

민주당은 대통령실이 추진 중인 TV 수신료 분리 징수 방침을 두고도 날을 세웠다.

홍 의원은 "대통령실은 부인하지만, 이 문제가 김의철 KBS 사장의 거취 문제와 연결돼있다는 측면에서 대단히 우려스럽다"며 "정부가 굉장히 치사하고 아주 치졸한 수단으로 KBS를 압박하고 KBS 사장의 거취를 압박하는 문제는 대통령실이 소탐대실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KBS 출신인 고 최고위원은 "분리 징수 이후 후속대책이 훨씬 더 중요한데 정부가 지금 아무런 대책을 안 내놓고 있다"며 "수신료 분리 징수가 꼭 필요하다면 굳이 반대할 생각은 전혀 없지만, 이런 준비를 해놓지 않으면 용산 청와대(이전) 꼴 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