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슨 낯짝으로 그런 얘길' 민주당 권칠승 수석대변인에 십자포화
與 "이래경 사퇴, 민심 잠재우지 못해…민주당 대변인 물러나야"
국민의힘은 5일 더불어민주당 혁신기구 위원장으로 임명됐다가 '천안함 자폭' 등의 발언으로 논란이 일어 사퇴한 이래경 다른백년 명예이사장에 대해 "이 이사장의 사퇴만으로 성난 민심을 잠재울 수 없다"고 비판했다.

국민의힘 유상범 수석대변인은 "대한민국의 근간을 위협했던 이석기에 대한 석방 요구부터 '천안함 자폭' 운운하며 망언을 내뱉었던 이래경 이사장이 자진 사의를 표했다"며 "성난 민심에 뒤늦게 직을 사양했지만, 그런다고 해서 이미 상처받은 천안함 용사들에게 용서가 되는 것은 아니다"라고 비난했다.

유 수석대변인은 민주당 권칠승 수석대변인의 최원일 전 천안함 함장 관련 발언을 문제 삼았다.

권 수석대변인은 최 전 함장의 '현충일 선물 잘 받았다'는 페이스북에 대해 "무슨 낯짝으로 그런 얘기 했나"라며 "함장은 원래 배에서 내리면 안 된다.

부하들 다 죽이고 어이가 없다"라고 말해 논란이 일었다.

유 수석대변인은 "성난 국민들의 사퇴 요구 앞에서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더 심한 막말을 늘어놓았다"며 "최 전 함장의 말대로 현충일 전날, 나라를 지키기 위해 희생한 영웅들을 기리지는 못할망정 또다시 가슴에 대못을 박는 일들을 연이어 자행한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대체 최 전 함장은 대원들을 구하기 위해 노력한 것 이외에 무슨 잘못을 했기에 이렇게까지 상처받아야 하나"라며 "아무리 자신들의 연이은 잘못을 덮어야 한다지만, 상식적인 선에서 지켜야 할 도의가 있는 것"이라고 따졌다.

유 수석대변인은 "막말에 막말을 더한 권 수석대변인 역시 대변인직에서 물러나고 사죄해야 한다"며 이재명 대표도 천안함에 대한 왜곡된 인식에 대해 분명한 입장을 밝히고 부적절한 인사와 막말에 대해 국민 앞에 사죄하라"고 촉구했다.

이준석 전 대표도 페이스북에 "이래경이라는 분은 물러갔지만, 권칠승 의원의 발언은 쉽게 주워 담기 어려울 것"이라며 "국회의원은 쉽게 물러갈 수 없기 때문"이라고 썼다.

그는 "이 상황에서 민주당이 조금이라도 위기의식이 있다면 권 의원을 수석대변인 자리에서 면직하고 그 직위를 천안함 장병에 대한 폄훼가 지속될 때 용기 있게 지적한 김병기 의원에게 제안하는 것이 정답"이라고 강조했다.

안병길 의원도 "천안함 음모론을 퍼뜨린 자가 민주당 혁신위원장으로 추대된 것으로 모자라 이번엔 수석대변인이라는 자가 '천안함 함장이 부하들을 다 죽였다'라는 망발을 했다"며 "모두 현충일을 하루 앞두고 생긴 일"이라고 비난했다.

안 의원은 "민주당은 현충일 추념식에 참석하기 전에 '수석대변인 해임', '당대표 사죄'부터 선행하는 것이 최소한의 염치이자 도리"라고 강조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