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의회가 채무 관계에 있는 업체로부터 법인카드를 사용해 논란이 일고 있는 임미란(민주당·남구2) 의원에 대한 징계에 착수했다.

광주시의회, 법인카드 논란 임미란 의원 윤리특위 회부
광주시의회는 1일 정무창 의장 직권으로 임 의원을 윤리특별위원회에 회부했다.

정 의장은 이날 제317회 본회의 개회사에서 "최근 불거진 동료 의원의 법인 카드 사용 논란과 관련해 의장 직권으로 윤리특위에 회부한다"며 "윤리특별위원회에서 징계 절차에 따라 합당한 조치를 해달라"고 당부했다.

윤리특별위원회는 정다은 의원을 위원장으로 9명으로 구성됐다.

윤리특별위원회는 임 의원으로부터 소명을 듣고 관련 자료 등을 검토해 징계 수위를 결정할 계획이다.

시의원에 대한 징계는 경고와 본회의장 사과, 출석 정지, 제명 등 4가지이다.

민주당 광주시당도 당 대표 직속 기구인 윤리감찰단에 관련 내용을 보고했다.

보성경찰서는 임 의원으로부터 돈을 빌리고 법인카드를 내준 어업회사로부터 관련 자료를 제출받아 내사(입건 전 조사)하고 있다.

임 의원은 2012년 보성의 한 어업회사 법인 설립 당시 1억5천만원을 빌려주고, 비상장 주식으로 19만3840주(6%)를 받아 소유하고 있다.

지난해 4월에는 토지 구매를 위해 돈이 필요하다는 부탁을 받고 5천만원을 빌려줬으며 채무 변제용으로 법인카드를 받아 1천400여만원을 쓴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됐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