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당에 당무 감사 요청, 재정개혁특위 설치 방침 밝혀
신정훈 "민주당 전남도당 예산 갑질 주장 사실무근"
신정훈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위원장이 예산 운영을 부당하게 했다는 당직자의 주장에 대해 사실무근이라고 반박했다.

신 위원장은 22일 페이스북에 '전남도당위원장의 예산 갑질과 사당화 주장은 전혀 사실이 아닙니다'라는 글을 게시했다.

신 위원장은 "재임 9개월간 운영비를 요구하지 않았다"며 "전년도에 편성된 위원장 운영비는 집행하지 않으면서 올해 편성도 되지 않은 위원장 운영비를 체크카드로 만들어 쓰라는 회계 책임자의 자의적인 예산 운영을 질책한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회계 담당자에게 예측 가능하게 예산을 운영하도록 수차례 사업별 세부 집행 계획을 세우라고 지시했지만 담당자는 도당위원장에게 승인받지 않은 채 자의적으로 예산을 편성하고 집행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도당의 한 해 예산 60억원 중 30억원을 올해 안에 써야 한다는 말도 저의 진의를 왜곡한 것"이라며 "매년 세입 예산 절반을 집행잔액으로 남겨두는 불투명한 예산 편성을 개선하라는 요구였다"고 덧붙였다.

신 위원장은 "근본적인 해결을 위해 중앙당에 당무감사를 요청했다"며 "또한 도당 내에 재정개혁특별위원회를 구성해 투명하고 효율적인 운영 원칙을 수립하는 계기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유승 민주당 전남도당 사무처장은 전날 페이스북에 "내가 근무했던 다른 시·도당은 대선을 제외하고는 위원장에게 운영비를 지급하지 않았는데 전임 위원장은 대선 때 500만원을 썼다고 해서 200만원짜리 체크카드를 만들어 건넸다"고 글을 올렸다.

김 사무처장은 "위원장은 본인을 무시했다고 나를 꾸중한 뒤 중앙당에 전보 조처를 요구했다"며 "위원장이 도당 예산 중 30억원을 올해 안에 써야 한다고 말하는 등 예산을 개인 쌈짓돈으로 알고 있나 싶은 의구심이 든다"고 공개 비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