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시간으로 오후 4시, 한국 시간으로 오후 11시 기자간담회 개최
'녹취록에 돈봉투 인지 정황' 보도에는 "내가 뭘 알겠나" 연일 선 긋기
송영길, 22일 파리서 '전대 돈봉투' 입 연다…귀국입장 표명주목(종합)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는 오는 22일(현지시간) 2021년 전당대회 돈 봉투 살포 의혹과 관련한 입장을 내놓을 예정이라고 18일 밝혔다.

송 전 대표는 이날 연합뉴스와 전화 통화에서 "기자 간담회를 파리에서 이번 주 토요일(22일) 오후 4시에 할 예정"이라며 "회견 장소는 섭외하고 있는 중"이라고 말했다.

한국 시간으로는 22일 오후 11시다.

검찰이 확보한 이정근 전 민주당 사무부총장(구속기소)과 강래구 한국감사협회장의 녹취 파일에 자신이 돈 봉투 조성 등을 인지한 정황이 포함됐다는 일부 언론 보도와 관련한 질문에는 "내가 뭘 알겠나"라고 반문했다.

민주당 내에서 내년 총선을 앞두고 돈 봉투 살포 의혹이 대형 악재로 번지기 전 송 전 대표가 빨리 귀국해 사태를 수습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비등하는 가운데 그가 귀국 문제에 어떤 입장을 밝힐지 주목된다.

그간 돈 봉투 살포 의혹과 관련해 "잘 모르는 일"이라고 선을 그어온 송 전 대표는 "(한국에) 들어가서 무슨 이야기를 하겠느냐"며 조기 귀국과는 거리를 두는 듯한 발언을 해왔다.

송 전 대표는 지난 16일 이재명 민주당 대표와 통화하면서 조기에 귀국해달라는 요청을 받았으나, 이에 대해 확답하지 않은 것으로 전해져 당분간 프랑스에 체류할 관측에 무게가 실리고 있다.

송 전 대표는 이 대표와 통화한 다음 날인 17일 연합뉴스에 "이 대표의 말씀과 당의 입장을 충분히 이해했고, 내 입장도 충분히 설명해 드렸다"고 밝혔다.

기존 계획대로 오는 7월 귀국하느냐는 질문에는 즉답하지 않았다.

송 전 대표는 지난해 12월부터 파리경영대학원(ESCP) 방문 연구교수로 파리에 머무르고 있다.

검찰은 2021년 민주당 전당대회 당시 강래구 회장과 민주당 윤관석 의원의 주도로 송 전 대표의 당선을 돕기 위해 9천400만원의 불법 자금이 당내에 뿌려진 것으로 보고 수사를 진행 중이다.

송영길, 22일 파리서 '전대 돈봉투' 입 연다…귀국입장 표명주목(종합)
'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