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페이스북
사진=페이스북
태영호 국민의힘 최고위원이 17일 페이스북에 속된 표현이 담긴 게시물을 올렸다가 황급히 내린 데 대해 "보좌진의 실수"라는 취지로 해명했다.

태 최고위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오늘 오전 10시께 저의 페이스북에 최근 민주당의 돈 봉투 사건과 관련한 정제되지 못한 메시지가 공개됐다가 몇 분 만에 삭제되는 일이 있었다"며 "당시 본인은 '대한민국의 자체 핵 보유 필요한가' 토론회에 참석하고 있었다"고 운을 뗐다.

태 최고위원은 "의원실 보좌진들은 자체 회의에서 해당 메시지를 업로드하기로 결정하고 저에게 최종 확인을 요청했지만, 최종 확인 단계에서 '비공개'로 보고돼야 할 메시지가 실수로 '전체 보기' 상태로 공개됐다"며 "저는 토론회장에서 이 메시지를 보고 바로 삭제를 지시했고 해당 메시지는 곧장 삭제됐다"고 설명했다.

태 최고위원은 "그 후 한 시간이 넘어 메시지가 캡처본과 함께 언론에 보도됐다"며 "당에 누를 끼친 데 대해 죄송스럽고 사과드린다. 저와 당사자를 당 윤리위원회에서 심사하도록 요청하겠다"고 덧붙였다.
태영호 국민의힘 최고위원. / 사진=한경DB
태영호 국민의힘 최고위원. / 사진=한경DB
앞서 태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페이스북에 "Junk(쓰레기) Money(돈) Sex(성) 민주당, 역시 JMS 민주당"이라고 썼다가 황급히 지웠다. 이는 이른바 '돈 봉투 의혹'에 휩싸인 더불어민주당을 겨냥한 것으로, 최근 신도 성폭행으로 논란이 된 기독교복음선교회(통칭 JMS)에 비유한 것으로도 풀이된다.

태 최고위원의 이날 게시물은 김기현 대표가 "터무니없는 언행으로 국민 정서를 자극하는 일이 없도록 해 줄 것을 요구한다"며 사실상 당에 '입단속'을 내린 가운데 나와 당 차원의 조치가 불가피할 전망이다. 태 최고위원도 이를 의식해 윤리위에 자진해 심사를 요청한다고 밝힌 것으로 해석된다. 태 최고위원은 '김일성 4·3 지령설'을 제기해 이미 논란에 중심에 선 상태였다.

홍민성 한경닷컴 기자 mshong@hankyung.com